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어르신과 아동 사이, 손인형극으로 연결해 주세요!

전라남도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
목표 금액5,225,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3,755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24명)175,479
  • 참여기부 (3,731명)373,0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전라남도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

프로젝트팀

'전라남도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노인 권익을 보호하고 노인 학대 예방 및 노인 인식 개선을 통해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는 기관입니다. 급속한 인구 노령화와 핵가족화에 따라 가족 간 갈등, 노인 부양부담 증대로 노인학대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저희 기관은 노인학대 전문상담, 치유 프로그램 등의 사업을 통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노인 학대 문제에 대처하고 있습니다. 노인이 행복한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인, 가족, 지역사회와 함께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겠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어르신과 아이들의 단절, 이대로 괜찮을까요?

핵가족화와 세대 간 단절로 아이들과 노인 간 소통을 찾아보기 힘든 오늘날, 아이들과 어르신은 서로 대화를 나누고 만나볼 기회조차 없습니다. 서로 만나 대화를 나눌 새도 없이 유튜브, 웹툰 등에서 보여주는 노인에 대한 부정적 모습이 우리 아이들 머릿속에서 자라나고 있습니다. 우리는 모두 노인이 됩니다. 그러나 우리 아이들은 노인이 되지 않을 것처럼 생각하고 말합니다. 어르신과 아이들이 단절된 사회, 이대로 괜찮을까요?

어르신들과 아이들의 만남의 장이 될 손인형극

인형극은 시각적이고 실제적 상황을 통하여 노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우리 아이들에게 노인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보다 생생하게 인식 시킬수 있는 교육방법 중 하나입니다. 전남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에서는 일자리 어르신들이 직접 학교, 어린이집을 찾아가 인형극을 진행하며 아이들과 소통하고 노인에 대한 편견, 고정관념을 없애며 세대 간 연결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인형극에 참여하는 어르신과 아이들의 만남을 통하여 상호작용의 기회를 자연스럽게 마련하는 장이 되었고, 더불어 어르신은 나 자신의 인권을 지키는 보람을 누리는 효과도 얻게 되었습니다.

왜 손인형극이어야 할까요?

기존 사용하던 막대인형극은 어르신이 직접 움직이며 활동하기에 크고 무거운 인형을 막대기로 손수 조작해야 하는 방식으로, 1시간 가량의 인형극을 서서 진행합니다. 무겁고 많은 장비 때문에 아이들을 만나러 이동하는데도 어려움이 많습니다. 더욱이 앉지 못하고 서서 진행해야 하는 막대인형극 특성상 높은 무대장치로 어린 아이들이 고개를 들어 보기에도 힘이 들었는데요. 가볍고 튼튼한 손인형극을 통하여 진행하는 어르신도, 바라보는 아이들도 더 가깝고, 활동적인 인권 인형극을 만들어가고 싶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4
슬라이드1 / 4
막대인형극을 하고 있는 어르신

막대인형극을 하고 있는 어르신

높은 무대의 막대인형극을 바라보는 아이들

높은 무대의 막대인형극을 바라보는 아이들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소통하며 진행하는 손인형극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소통하며 진행하는 손인형극

새롭게 제작하고자 하는 가벼운 손인형

새롭게 제작하고자 하는 가벼운 손인형

따뜻한 온정의 연결고리가 되어 줄 손인형극을 만들고 싶어요

소통의 부재로 어르신을 향하여 마음의 문을 닫고 있는 아이들에게 할머니의 따뜻한 손길과, 할아버지의 정겨운 옛날 이야기처럼 따뜻한 온정의 연결고리가 되어 줄 손인형극을 제작하고 싶습니다. 아이들에게는 공경하는 마음과 친근함을, 어르신들에게는 스스로 인권을 지키는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으로 만들어가기 위하여 여러분의 마음을 모아주세요. 전라남도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행복한 노인, 건강한 지역사회!'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모금함 상세정보

본 모금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손인형극 제작 (인형 제작)548,479
목표 금액548,479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