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지구 환경 위하는 함께하는 쓰담쓰담

수원시정자동장애인주간보호시설
목표 금액288,46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2,127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14명)77,300
  • 참여기부 (2,113명)211,2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수원시정자동장애인주간보호시설

프로젝트팀

수원시정자동장애인주간보호시설은 수원시에 거주하는 성인기 뇌병변, 발달장애인들이 이용하는 시설입니다. 작은사랑 더 귀하고 향기롭게 디자인하는 이음자리로서 성인 발달장애인의 인권과 권리를 회복시키고, 자기결정권과 자기 선택을 존중하는 지역사회 장애인이용시설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2,127명이

288,5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수원시정자동장애인주간보호시설2024. 02. 21
발달장애인 환경지킴이단과 함께 지구를 지켜요!

수원시정자동장애인주간보호시설은 2023년 8월 카카오같이가치 모금으로 모인 값진 비용으로 지난 6개월간 환경 보호 실천을 위한 다방면의 활동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조금 느릴지라도 발달장애인 환경지킴이단 청년이 한 발짝, 한 발짝 내딛는 걸음으로 우리 지역사회가 깨끗해지고, 우리 이웃에게 환경 보호 실천 운동을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었던 기회가 되었습니다. 첫 번째 발걸음이었던 양말목 나무 옷 만들기 활동으로 연이은 강추위가 기승을 부리던 12월, 시설 앞 가로수들에게 따뜻하고 예쁜 양말목 옷을 선물해 줄 수 있었습니다. 인근 초등학교의 등·하교 길이기도 한 이 가로수길이 알록달록한 양말목 길 덕분에 하교 중인 초등학생과 학부모님들께서 대화의 꽃을 피우기도 하며, 자투리 폐기물이던 양말목은 따뜻한 마음으로 재활용될 수 있었습니다. 두 번째 발걸음이었던 환경지킴이 활동은 플로깅과 EM 흙공 던지기로 하천 수질 개선 및 지역사회 환경 정화에 앞장설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환경지킴이단 활동을 통하여 발달장애인 청년분들이 직접 만든 흙공으로 환경 정화를 실천할 수 있었다는 것에 큰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고, 혼자서 실천하기 어려웠던 환경 정화 활동을 함께라 더욱 즐겁고 행복하게 실천해 나갈 수 있었습니다. 세 번째 발걸음이었던 천연 수세미 나눔 활동은 제로 웨이스트 실천에 대한 지역주민의 뜨거운 관심 덕분에 정성스럽게 준비한 물품을 성황리에 모두 나눌 수 있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4
슬라이드1 / 4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이번 활동을 마무리하며 지구를 지키기 위하여 부단히 움직였던 ‘함께하는 쓰담쓰담’ 환경지킴이단의 귀중한 걸음과 제로 웨이스트 실천 운동에 함께해 주신 지역주민에게 감사함을 느끼며 환경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일깨울 수 있었던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같이하면 더욱 가치 있는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에 동참해 주신 기부자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소식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