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처음으로 나를 위하여 사본 옷

사회복지법인 불국토 부민노인복지관
목표 금액3,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4,054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38명)263,389
  • 참여기부 (4,016명)401,6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사회복지법인 불국토 부민노인복지관

프로젝트팀

사회복지법인 불국토 부민노인복지관은 더불어 살아가는 건강하고 아름다운 노후의 희망 파트너가 되기 위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평생학습, 건강, 취미, 여가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사업으로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켜 활기차고 아름다운 노후를 영위하시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돕고 있습니다. 우리 복지관이 노인복지 정보의 장이 되고 어르신들을 행복하게 만드는 소통의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말 못했던 비밀

“저번에 복지관에서 나들이 가자고 했는데 내가 안 간다고 했잖아. 사실 나들이 가고 싶었는데 입고 나갈 옷이 없어서 못 갔어. 수급비 받아도 병원비 쓰고 나면 다른 데 쓸 돈이 없어... 나들이 가는 데 이렇게 후줄근하게 갈 수는 없잖아.” 멋쩍은 웃음으로 말씀하시는 하OO 아버님. 작년 5월, 부민노인복지관에서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저소득 어르신 6분과 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일이 생겨 나들이를 함께 가지 못한 줄만 알았던 하ㅇㅇ 아버님께는 말 못 할 비밀이 있었습니다. 복지관에서 나들이를 보내준다고 하여 설레는 마음으로 옷장을 열어보니, 변변한 옷 한 벌이 없었습니다. 복지사 선생님이 부산 바다 보러 간다고 배도 태워 준다던데, 이런 옷차림으로 가면 남부끄러울 것 같아 일이 생겼다는 핑계로 가지 않았습니다. ‘그래, 나 같은 사람이 가면 같이 가는 사람만 불편하지.’ 많은 어르신께서 내색하지 않으시지만, 누군가와 함께하고 싶은 마음이 느껴집니다. 하지만 기초생활수급비로 하루하루 살아가는 어르신에게 ‘여행’은 사치입니다. 하OO 아버님도 내색은 하지 않으셨지만, 함께 여행을 가지 못해 아쉬움이 크신 듯하였습니다. 경제적 어려움에 부딪힐 때마다 아버님께서는 아무것도 없는 자신이 초라하게 느껴 지신다고 하십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몇 벌 없는 어르신 옷

몇 벌 없는 어르신 옷

작년 5월 어버이날 맞이 나들이 여행

작년 5월 어버이날 맞이 나들이 여행

평범했지만 온 힘을 다하여 살아온 세월

부산 꽃마을로에는 오랫동안 홀로 살고 계시는 최OO 어머님이 계십니다. 어린 딸 둘을 두고 세상을 떠난 남편, 엄한 시어른, 끝도 없는 집안 일. ‘악’ 소리 날 법한 시간을 최OO 어르신은 참 부지런히 살아냈습니다. 한평생 자식을 위하여 쉼 없이 일하다 보니 마음 편히 여행 갈 생각은 꿈도 못 꾸었습니다. 그렇게 고단한 세월, 이제 조금 끝이 보이는구나 싶었는데 어느새 여든이 되었습니다. 나이를 먹을수록 주름이 깊어져 가는 얼굴과 손을 보면 세월이 야속하다는 말을 실감합니다. “시간 참 빨라... 젊었을 때 뭐하러 그렇게 열심히 살았을까 싶어.” 요즘 들어 어르신은 추억 없이 지나온 세월이 무심하게 느껴집니다.

남들과 똑같은 옷이 아니라 내가 입고 싶은 옷

젊은 시절, 자식 뒷바라지를 위하여 하루하루 바쁘고 치열하게 사느라 정작 나 자신을 위하여 좋은 옷 한 벌 사 입지 못하던 어르신들이 이제와서 나를 위하여 산다는 것은 결코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부민노인복지관은 어르신들과 함께 의류 매장을 방문하여 어르신께서 입고 싶은 옷을 직접 고르고, 어르신이 입고 싶어 하신 그 옷을 입고 나들이를 떠나고자 합니다. 남들과 똑같은 옷이 아니라 '내가 입고 싶은 옷'을 입고 떠나는 여행, 어르신에게 더할 나위 없이 즐겁고 행복한 추억이 될 것입니다. 사람은 추억으로 먹고 산다는 말이 있습니다. 좋은 사람과 좋은 장소에서 함께했던 순간은 그저 기억하는 것만으로 지친 일상에서 활력을 얻는 경험을 합니다. 옷 한 벌에 담긴 따뜻한 추억을 어르신들에게 선물해 주세요.

모금함 상세정보

본 모금은 한국사회복지관협회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의복비 30인*22,000원660,000
  • 포장비4,989
목표 금액664,989

달성된 목표 금액에 맞게 1인 22,000원 상당의 반팔 티셔츠, 양말을 구입하하고, 남은 비용 4,989원은 포장용 비닐을 구매하였음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