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어르신~ 또 식사 거르신 건 아니죠?

사단법인효경(효경재가노인돌봄센터)
목표 금액3,64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6,572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187명)1,788,600
  • 참여기부 (6,385명)649,6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사단법인효경(효경재가노인돌봄센터)

프로젝트팀

농촌 지역에서 ‘보살핌이 필요한 어르신의 벗’이 되기 위하여 시설 설립. 경제적, 정신적, 신체적인 이유로 독립적인 일상생활을 수행하기 어려운 어르신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가족 및 친지와 더불어 지역사회 내에서 안정된 노후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움. 아름답고 건전한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며 ‘모든 이의 모든 것이 되는 복지공동체’를 실현하고자 함.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여러분도 ‘건강한 삶’을 위하여 노력하고 계신가요?

요즘 세대는 정신적, 신체적으로 건강한 인생을 포함한 자신의 발전을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것 같습니다. ‘갓생 산다’는 등의 여러 표현을 통해서도 알 수 있는데요. 한 끼를 먹더라도 나를 위한 건강한 식사를 챙기기도 하지요. 그런데 보건복지부 실태조사에 따르면 독거 어르신의 결식률은 24%나 되고 있습니다. 독거 어르신 4명 중 1명은 제대로 식사를 하지 못하고 있다는 뜻이지요. 김치가 유일한 반찬이 되는, 부실한 식사가 이어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어르신의 든든한 한 끼

독거 어르신의 결식이 발생하는 이유는 여러가지입니다. 신체의 노화로 인한 소화 기능 약화, 거동 불편편, 조리 능력 부족, 수술적 치료 등으로 스스로 양질의 식사를 챙길 수 없는 경우... 효경재가노인돌봄센터에서는 그런 어르신의 결식을 예방하고 적절한 영양을 보충하실 수 있도록 주 1회 50명의 어르신께 밑반찬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밑반찬은 어르신의 안전을 확인하는 수단이 되기도 합니다. 현재 밑반찬을 받고 계신 어르신의 30%는 85세 이상의 고령이신데요. 93세 정O순(가명) 어르신은 연세에 비해 비교적 건강하셨습니다. 그러나 올해 부쩍 기력이 약해진 모습을 보이시며 병원 신세도 여러번 지게 되셨지요. ‘세월을 이길 수는 없나보다’하며 이제는 약해진 모습을 보이기도 하십니다. 연고가 없는 독거 어르신인 정O순 어르신께서는 정기적으로 밑반찬과 함께 찾아오는 사회복지사가 든든하다고 합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4
슬라이드1 / 4
전달되는 밑반찬 구성

전달되는 밑반찬 구성

전달되는 밑반찬 구성

전달되는 밑반찬 구성

전달되는 밑반찬 구성

전달되는 밑반찬 구성

전달되는 밑반찬 구성

전달되는 밑반찬 구성

어르신의 건강한 한 끼, 함께 챙겨 주세요!

여러분이 모아주신 후원금은 저소득 취약계층 어르신의 밑반찬 구입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밑반찬은 전액 후원금으로 지원되고 있어, 여러분의 도움이 간절히 필요한 상황입니다. 어르신의 한 끼가 다양한 영양소가 갖춰진 양질의 식사가 될 수 있도록 함께 해주세요!

모금함 상세정보

본 모금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밑반찬 7,000원*348개 (약 4개월분)2,436,000
  • 밑반찬 2,200원*1개2,200
목표 금액2,438,200

총 모금액에 맞게 사용내역 수정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