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뒤뚱뒤뚱, 조마조마한 계단이 무서워요

사하의 집
목표 금액9,38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6,765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165명)2,889,590
  • 참여기부 (6,600명)663,7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사하의 집

프로젝트팀

사하의 집은 2007년 개소하여 가정 보호가 어려운 지적장애 및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교육 및 훈련하여 개인의 잠재 능력을 계발하고 발달시켜 지역사회의 독립된 구성원으로 성장을 목적으로 하는 장애인 실비거주시설입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6,765명이

3,553,29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사하의 집2024. 04. 18
계단 확장으로 편리하고 자신있는 일상을 보내요!

사하의 집은 실비 거주시설로써 심한 장애를 가진 이용인이 30명 생활하고 있습니다. 심한 장애이다 보니 보행을 스스로 못해 도움을 받거나 불안정한 보행으로 걷는 이용인이 대다수입니다. 이에 간절하게 필요했던 계단 확장, 손잡이 설치가 필요한 상태였습니다. 사업이 완료되며 계단의 폭이 90㎠에서 180㎠로 두 배 늘어나 계단 이동도 편리해졌으며 오르내릴 때 균형을 잡아 쓰러짐이나 다치는 사고 예방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독립적인 보행을 통해 자신감이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되고 있고 이동 시 심리적으로 불안정하였는데 안정감을 줄 수 있다는 것이 성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산하기관의 취업생들도 안전하게 계단을 이용해 출근하면서 좋아요라고 말로 표현하거나 손가락으로 최고, 표정으로 웃으며 난간 손잡이를 잡고 안전하게 이용하는 모습도 볼 수 있어서 무척 행복하답니다. 시설을 방문하시는 봉사자, 보호자, 후원자님께서도 '계단이 넓어졌고 손잡이가 생겨서 참 좋네요.'라고 표현하시면서 역시 우리 친구들 생각하시는 직원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해 주셨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8
슬라이드1 / 8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이 사업을 기획하게 해 준 카카오같이가치와 기부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모금 활동을 하지 못했다면 모두 자부담 지출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 공사가 더 연장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시일이 더 걸려 불편한 상태로 안전하지 않는 계단을 이용할 수밖에 없었을 것입니다. 다양한 기획을 할 수 있게 도움 주신 카카오같이가치 기부자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이번 기회를 통하여 시설에서도 한마음으로 같이 동참하게 되었고, 다른 기관의 모금 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작은 나눔이지만 실천하는 기쁨을 알게 되어 더욱 의미 있었던 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더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