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당신의 부모님은 안녕하신가효(孝)?

사회복지법인 불국토 동삼종합사회복지관
목표 금액1,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4,979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42명)184,400
  • 참여기부 (4,937명)495,4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사회복지법인 불국토 동삼종합사회복지관

프로젝트팀

사회복지법인 불국토에서 위탁운영 중인 '동삼종합사회복지관'은 부산광역시 영도구 동삼 3동 영구임대 아파트 단지 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독거, 장애인 세대의 비율이 높고 주민의 욕구에 맞추어 경로식당, 고독사 예방, 도시락 제공의 서비스와 주민조직, 사례관리 등 다양한 분야의 대상자들에게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여 다정한 동네를 일궈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소외되는 외로운 마음으로 짙어지는 '어버이날'

따뜻하고 싱그러운 5월, 가정의 달에는 무엇이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복지관 직원은 "아버님, 아침은 드셨어요?", "어머님, 병원은 잘 다녀오셨어요?" 라며 일상 생활 속 만나는 어르신들을 위한 어버이날이 제일 먼저 생각납니다. 입가에 미소가 번져야 하는 날이지만 매년 노인 인구와 더불어 홀로 사는 어르신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 속, 빨갛게 물든 카네이션은 어르신에게 추억 속의 꽃으로 남겨지고 있습니다. 대부분 교류가 단절된 어르신들은 "나는 자녀가 없어서 어버이날은 의미가 없어...", "자식들도 자기 살기 바빠서 연락도 잘 안돼... 올 사람도 없지."라며 어느덧 익숙해진 듯 말씀하시는 어르신들의 깊은 한숨에서 다가올 5월이 쓸쓸하게만 느껴집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이번에도 직접 발로 뛰어 찾아 뵙겠습니다!

우리 복지관은 매년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홀로 계신 어르신의 외로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해왔습니다. 작년 따뜻한 마음을 내어주신 후원자분들의 도움으로 사랑이 가득 담긴 도시락과 카네이션을 준비하여 전달하자 "그 분들한테 내가 해준 것도 없는데 이렇게 받아도 되는지 모르겠네... 너무 감사해요."라며 눈시울이 붉어지셨습니다. 올해도 카카오같이가치 후원자분들의 감사한 손길과, 지역사회 후원자분들의 소중한 마음을 바탕으로 어김없이 홀로 계신 어르신들을 찾아 뵙고자 합니다. 2023년 5월, 어르신들에게 달려가게 될 발걸음은 그 어느때보다 가볍고 행복할 것입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여러분의 관심으로 웃음 가득한 어버이날을 함께 전해주세요.

우리 지역 어르신들은 자녀분들의 이름보다 사회복지사의 이름을 더 애타게 찾을지도 모릅니다. 꽃내음 가득한 봄바람이 불어오는 날이면 어김없이 어르신들은 "이번 어버이날에도 우리집 찾아올꺼제? 아무도 올 사람 없으니, 꼭 와야 해!"라며 설레이는 마음으로 우리를 기다리십니다. 어느덧 우리는 자연스럽게 피 한방울 섞이지 않았지만, '가족'이라는 울타리를 만들어가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올해는 사랑이 담긴 영양만점 도시락과 카네이션을 준비하여 어르신들께 찾아가고자 합니다. 다가오는 5월 어버이날, 더 이상 쓸쓸함이 아닌 웃음 가득한 행복한 하루를 선물할 수 있도록 후원자분들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 부탁드리겠습니다.

모금함 상세정보

본 모금은 한국사회복지관협회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보쌈용 고기 3,399원×200명679,800
목표 금액679,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