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튀르키예와 시리아를 강타한 지진, 도움이 시급합니다.

대한적십자사
목표 금액400,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110,210명이 참여했습니다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대한적십자사

프로젝트팀

대한적십자사는 "인류가 있는 곳에 고통이 있고, 고통이 있는 곳에 적십자가 있다." 대한적십자사의 다양한 사업들은 인도주의라는 하나의 목표를 위하여 진행되고 있으며, 더 많은 사람이 적십자 운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전부터, 지금처럼, 앞으로도 위기 속에서 안전과 생명을 지킵니다. 고통 속에서 희망과 평화를 찾습니다. 115년 역사를 넘어 새로운 내일로 더 나은 미래로 국민과 함께합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110,210명이

305,697,6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대한적십자사2024. 02. 01
후원자 여러분들 덕분에 튀르키예는 일상을 회복하고 있습니다.

지난 2월 6일 튀르키예 중남부 11개 주에 규모 7.7 및 7.6의 강진이 발생하였습니다. 지진으로 인해 사망자 5만여 명, 부상자 10만여 명, 이재민 1,600만여 명 등의 인적 피해가 발생하였으며, 건물 50만여 채 파손, 도로 붕괴 등 물적 피해도 심각하게 발생하였습니다. 특히 주요 인프라 시설이 파괴되면서 식수, 전력 공급이 완전히 중단되어 이재민들이 섭취할 식수, 식량이 부족했고, 폭염과 혹한을 대비할 안전한 장소도 필요했습니다. 국제적십자운동의 일원으로서 세계적 재난이 있을 때마다 인도주의 활동을 적극 수행하고 있는 대한적십자사는 재난 발생 직후 10만 스위스프랑 긴급지원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지원을 추진하였습니다. 후원자 여러분들 덕분에 꼭 필요하고 긴급한 지원을 할 수 있었고, 약 1년이 지난 현재 튀르키예는 안도의 미소와 함께 조금씩 일상에 회복하고 있습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소중한 후원금, 꼭 필요한 곳에 사용하였습니다.

대한적십자사는 튀르키예 지진 피해 지원을 위해 지난 2월 8일~3월 8일까지 카카오같이가을 통해 후원금 모금을 시작하였고, 무려 110,210건의 기부를 통해 총 305,697,600원을 모금할 수 있었습니다. 모금된 후원금 증 일부는 현지에서 이재민 급식 지원 책임기관으로 활동하고 있는 튀르키예적신월사를 통해 집행되었습니다. 지진 피해지역 중 6개 주 이재민 텐트촌 486개 급식소에서 약 41만여 명 이재민 대상 급식 지원을, 96만여명 대상 식수 지원을 하였습니다. 또한 거처를 잃은 이재민들이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컨테이너주택단지를 건설하였습니다. 카라만마라쉬 주에 컨테이너주택 1,000동을 설치하였으며, 생활에 필요한 가구, 가전용품 등도 비치하였습니다. 컨테이너주택을 통해 이재민 약 4,000여명이 비극을 극복하고 삶의 의지를 다지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대한적십자사의 지원은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지진이 발생한지 약 1이 지났지만 피해가 컸던 만큼 복구를 위한 시간도 많이 필요해 보입니다. 대한적십자사는 더 나은 지진 피해 복구를 위해 튀르키예 현지에 직원 파견을 하여 지원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컨테이너주택단지 내 보건소, 유치원, 종교시설 등 사회복지시설 인프라 지원과 헌혈의 집, 헌혈버스 지원 등 헌혈 인프라 지원을 할 예정입니다. 대한적십자사는 튀르키예가 일상으로 회복할 때까지 임무와 책임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