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장애예술인, 그들의 꿈을 지원해주세요!

조용한수다 공연단
목표 금액3,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9,948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197명)2,025,600
  • 참여기부 (9,751명)974,4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조용한수다 공연단

프로젝트팀

'조용한수다'는 음악, 무용, 뮤지컬 등 공연예술을 전문으로 하는 장애, 비장애 예술인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예술과 나눔을 융합하는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예술 단체입니다. 전국 유일‘수어-퍼포먼스 뮤지컬’이라는 장르를 개발 및 공연활동을 하고 있으며, 장애 관련 문화 예술의 발전에 기여하고 장애인의 문화 향유의 확대를 위해 새로운 문화콘텐츠 개발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공공사업 및 문화 예술 관련 행사 및 교육을 전문적으로 기획하고 소속된 다양한 장르의 전문 예술인들을 기반으로 문화+예술+나눔의 프로그램 콘텐츠를 개발합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9,948명이

3,000,0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조용한수다 공연단2023. 09. 14
예술을 향한 작지만 힘찬 두 걸음, 다시 한번 누누!

누누프로젝트는 장애 예술인에게 독립적인 전문 예술인으로 거듭나는 발판을 마련해 주고자 시작한 프로젝트입니다. 음악을 사랑하고 전공하는 장애 예술인(음악 관련 전공자 및 예비 장애예술인)을 모집하고, 창작 관련 전문교육 및 음악 전문가와의 협업(작곡, 작사, 편곡, 연주 등)을 통하여 창작물(음원)을 제작합니다. 그리고 제작 발표회, 음원 발매, 저작권 등록 등 참가자가 음악 예술인으로서 꾸준하고 장기적 활동이 가능하게끔 새로운 수익구조를 창출하고, 다양한 지원 체계를 수립합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4
슬라이드1 / 4
누누프로젝트 2기 맴버

누누프로젝트 2기 맴버

조용한수다 대표 김석휘

조용한수다 대표 김석휘

조용한수다 음악감독 정용석

조용한수다 음악감독 정용석

조용한수다 옐로은

조용한수다 옐로은

장애 예술인과의 첫 만남

여러분의 응원으로 올해 두 번째 누누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작년 1기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더 탄탄해진 조용한수다의 대표주자 3인(단장 김석휘, 음악감독 정용석, 실연자 박지은)과 이번부터 새롭게 참가하게 된 부산의 로컬 예술인 3인(김동민, 이유정, 박성룡)이 함께 모여 누누프로젝트 2기를 시작했습니다. 지난 5월 21일, 역사적 만남이 이루어졌습니다. 1기에 참가하지 못해 내내 아쉬워했던 30대 지체장애 예술인(피아노), 2기 모집에 새로이 참가하게 된 30대 청각장애 예술인(문학), 그리고 제2의 인생을 꿈꾸는 60대 신장장애 예비 예술인(보컬)까지! 이렇게 3명의 2기 참가자와 조용한수다의 6인이 첫 대면을 가졌습니다. 앞으로의 진행 상황 및 과정, 교육내용, 결과물까지 프로젝트의 전체 그림을 함께 그렸고, 모두 확신에 찬 눈빛으로 누누프로젝트 2기가 시작됐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참가자와의 만남

참가자와의 만남

참가자와의 만남

참가자와의 만남

누누 웹 포스터

누누 웹 포스터

누누프로젝트의 과정

작년보다 더욱 탄탄해진 교육 강사진과 함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음악 창작 교육이 시작되었습니다. 매주 일요일 작사, 작곡 교육 및 편곡 기법, 가창 교육과 녹음 교육 등 음악을 창작하는 모든 과정을 순조롭게 진행했습니다. 어느덧 4개월의 시간이 흘러, 이제부터 참가자들의 시간이 되었습니다. 정말 온 힘을 쏟으며 창작에 매진했고, 그 결과 아름다운 창작곡 5곡이 완성됐습니다. 그렇게 누누프로젝트 2기는 마무리됐습니다. 많은 분이 응원해 주신 소중한 금액은 홍보물 제작과 사업 기록비로 전액 사용됐습니다.

누누프로잭트 2기의 결과물을 소개합니다!

9월 3일 일요일, 오후 1시부터 부산광역시 중구에 소재한 '한성1918생활문화센터'에서 쇼케이스를 진행했습니다. 프로젝트에 참가한 장애 예술인 3명의 가장 소중한 가족을 모셨습니다. 각각 창작곡에 대한 소개 및 공연, 그리고 창작 인터뷰 등 토크 콘서트 포함 약 2시간 정도의 쇼케이스를 무사히 마쳤습니다. 누누프로젝트 2기 앨범은 다가오는 2022년 11월 21일 온라인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멜론, 지니, 플로 등)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쇼케이스 리허설

쇼케이스 리허설

쇼케이스

쇼케이스

누누프로젝트, 예술을 향한 작지만 힘찬 두 걸음

누누프로젝트는 이제 두 걸음 걸었습니다. 장애 예술인이 음악 예술인으로서 꾸준한 예술 활동이 가능하도록 지원 방식을 모색하고, 새로운 수익구조를 창출하여 향후 독립적인 전문 예술인이 되기 위한 걸음을 힘차게 내딛었습니다. 음악 예술인을 꿈꾸는 수많은 장애 예술인에게 방향성을 제시하며, 나아가 장애 예술이 새로운 하나의 대중예술로 자리 잡고, 안정된 창업과 다양한 창작활동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계속 나아가겠습니다. 저희 누누프로젝트는 곧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4
슬라이드1 / 4
누누프로젝트 2 앨범 자켓

누누프로젝트 2 앨범 자켓

누누프로젝트 2 앨범 자켓

누누프로젝트 2 앨범 자켓

누누프로젝트 음원스트링 서비스

누누프로젝트 음원스트링 서비스

누누프로젝트 2 키트 앨범

누누프로젝트 2 키트 앨범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