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어르신 무료급식소 안전지킴이가 되어 주세요!

가양7종합사회복지관
목표 금액6,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12,773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441명)4,802,400
  • 참여기부 (12,332명)1,198,0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가양7종합사회복지관

프로젝트팀

가양7종합사회복지관은 1992년 지어진 강서구 제1호 종합사회복지관으로, 화합과 나눔의 지역복지 공동체라는 미션 아래 지역 주민들의 삶 속에서 함께 걷고 있습니다. 가양7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 내 보호가 필요한 대상을 위한 '사례관리', 지역 조직화를 위한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 외에도 교육, 문화, 의료 등 지역사회와 주민들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항상 지역주민과 함께 나아가는, 열려있는 복지관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따뜻한 밥 한끼, 어르신들과 함께 나눌 수 있어 행복합니다.

가양7종합사회복지관은 영구임대아파트 단지 내 운영되는 사회복지기관으로 이곳에 거주하시는 어려운 이웃들을 집중 관리하고 있습니다. 돌봐주는 이 없이 홀로 지내는 독거어르신부터 경제적으로 궁핍에 빠진 어르신, 거동이 불편한 장애 어르신 등 각자 말 못할 사연 속 응어리 진 가슴을 안고 살아가시는 어르신들이 참 많습니다. 먹고 살기 힘들어 하루종일 라면만 드시는 어르신, 거동이 불편해 누군가 도와주지 않으면 식사를 못하시는 주민 등 세계 경제 10위권 대한민국이지만 이처럼 깊은 어려움 속에서 살아가는 많은 주민들이 있습니다. 특히 경제적으로 어려워 결식 우려가 있는 어르신들에게 경로식당 운영(157명), 도시락 배달(69명), 밑반찬 배달(35명) 등 무료급식소 운영을 통해 매일 정기적인 양질의 식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체 급식실 내 일산화탄소 검출량은 매우 높은 수치입니다.

뉴시스에서 2022년 9월 1일 보도된 기사에 따르면, 급식소 25곳을 대상으로 일산화탄소·이산화탄소·다환 방향족 탄화수소(PAH)·벤젠 등 조리할 때 흔히 발생할 수 있는 유해물질의 양을 분석한 결과 급식실 내 일산화탄소 최고 검출량은 295ppm으로 해당 수치는 국내 삼겹살 집에서 측정된 일산화탄소 검출량(30ppm)의 10배 가까운 수치로 해당 공간에서 오랜 시간 근무를 하게 될 시 여러 유해물질에 노출될 위험이 있다고 합니다. 일산화탄소에 오랜 기간 노출되면 우선적으로 산소 공급이 부족해져 저산소증을 유발하며 중추신경계(뇌, 척추)가 영향을 받아 두통, 현기증, 구토 증세 등이 나타납니다. 그 상태가 심해지면 마비돼 의식을 잃거나 심할 경우 사망에 이를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급식실 내에서 다양한 음식을 조리하다보면 건강에 위협적인 유해물질이 발생 할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환경적으로 좋지 못한 시설에서는(화구 및 조리실 내 환기 상태) 그 발생 빈도가 훨씬 높아 이곳을 머무르는 모두의 안전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안전한 식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조리실 화구 교체가 시급합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15년 화구로 인해 부식되고 파손

15년 화구로 인해 부식되고 파손

15년 화구로 인해 부식되고 파손

15년 화구로 인해 부식되고 파손

현재 가양7종합사회복지관에서 사용하는 화구는 15년 동안 사용한 노후화 된 화구로서 이미 부식과 파손의 흔적으로 인해 언제든 안전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이 있습니다. 오래된 경로식당 공간은 조리 시 발생한 연기와 가스 등의 환기가 잘 되지 않는 어려움이 있어 조리사, 영양사, 이용 어르신 등의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쳐 어르신들의 안전에 심각한 위협이 될 수 있습니다. 이에 최근 많은 조리실에서 이용 중인 친환경 화구로 교체할 경우 이러한 유해물질 발생비율을 낮출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식사 제공으로 이용자 모두의 건강 관리를 도모할 수 있습니다.

면역력이 약한 어르신들의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십자형(+) 아크릴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절반 쯤 기울어진 일자형 아크릴

절반 쯤 기울어진 일자형 아크릴

코로나19 예방을 위해서는 십자형 가림막이 필요합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서는 십자형 가림막이 필요합니다

지난 겨울 이후 코로나19가 재유행하고 있습니다. 경로식당 이용자들은 백신 접종 유무에 상관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기에 그만큼 코로나19가 확산될 수 있는 위험이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급식실에 설치된 아크릴은 일자형이기에 어르신들의 비말을 예방하기에 한계가 있으며, 설치된 아크릴 또한 상태가 좋지 않아 이미 한쪽 방향으로 기울어져 언제든 파손될 수 있는 상태입니다. 이에 어르신들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게 식사하고 불안전한 비말이 튀지 않아 건강 관리를 예방할 수 있도록 십자형(+) 아크릴 설치가 필요합니다.

어르신들에게 위생적으로 깨끗하고 안전한 식사 제공
변색된 용기와 찢어진 도시락 가방 (위생 상태 불량)

변색된 용기와 찢어진 도시락 가방 (위생 상태 불량)

보기 좋은 음식이 맛도 좋다고 합니다. 현재 사용하는 도시락 용기 등은 오래되어 용기가 노랗게 변색되어 있어 어르신들이 받았을 때 위생 상 좋지 않으며 도시락 뚜껑 마개 한 쪽이 없어 잘 덮이지 않아 음식물이 흐르거나, 도시락 용기가 오래 되어 잘 열리지 않아 어르신들이 힘을 주다가 손가락을 다치는 경우도 있습니다. 게다가 식판과 컵은 오래된 것들이 많아 전반적으로 교체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어르신들이 도시락을 받았을 때 위생적으로 깨끗하고 맛있는 도시락임을 확인할 수 있도록 상태가 좋지 않은 도시락 배달용 물품들을 교체하고자 합니다. 교체를 통해 어르신들이 위생 상 깨끗하고 맛있는 음식을 드실 수 있도록 카카오같이가치 기부자 여러분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카카오같이가치 후원자 여러분들의 힘을 모아주세요

어르신 모두가 안전하고 쾌적하게 무료급식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모두가 함께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댓글과 좋아요를 부탁드리며, 가능하시다면 작은 후원을 요청드립니다. 언제나 저희 복지관을 응원해주시고 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후원자 여러분들의 삶에도 늘 행복이 함께하길 바라겠습니다. 후원과 관련된 질의사항이나 궁금하신 부분은 가양7종합사회복지관으로 언제든 연락해주시면 자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가양7종합사회복지관 02-2668-8600

모금함 상세정보

  • 프로젝트팀
    가양7종합사회복지관
  • 모금기간2023. 01. 26 ~ 2023. 04. 12
  • 사업기간2023. 05. 10 ~ 2023. 06. 30
  • 영수증 발급기관한국사회복지관협회

본 모금은 한국사회복지관협회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화구교체(연결비 포함)2,340,000
  • 도시가스 공사1,710,500
  • 식기류 세트210,000
  • 밑반찬 용기(스테인리스)1,638,700
  • 위생용품101,200
목표 금액6,000,400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