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하루아침에 거주지가 사라진 이웃들에게 따뜻한 울타리를!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목표 금액20,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7,343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258명)3,008,300
  • 참여기부 (7,085명)2,736,8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프로젝트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나눔문화 확산을 통해 더불어 함께 사는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대표 나눔기관으로서 '사회복지공동모금회법'에 의거하여 1998년 설립되었습니다. 국민들의 기부참여를 통해 모금된 기부금을 우리 사회의 정말 필요한 곳에 전달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임시거처가 더 마련되면 좋겠어요.”

수철(가명)군은 20살이 된 자립준비청년입니다. 보육원을 떠나 홀로서기를 시작했지만 어떻게 생계를 이어가야 할지 막막함이 밀려왔습니다. 다행히 LH 주거 지원에 선정되어 이사하려 했으나, 입주 전 마땅히 머물 곳이 없어 난처한 상황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 자립준비청년 : 만18세가 되면 머물던 보호시설을 나와 홀로 자립해야 하는 청소년을 뜻함.

필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으나, 임시주거 활용 공간은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황입니다.

또한 지난 8월 갑작스런 폭우로 반지하, 옥상 등의 거주자들은 예상치 못한 사고에 많은 피해를 입었습니다. 서울에만 반지하 집이 20만 채에 달할 만큼 우리 주변을 둘러보면 주거취약가구는 곳곳에 존재하고 있습니다. 화재 등의 재난재해를 비롯해 아동학대, 가정폭력 등으로 임시주거시설로 입소가 절실하지만 다양한 사유로 입소가 어려운 이웃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긴급하게 입소가 필요한 경우가 더욱 많아지고 있으나, 임시주거로 활용할만한 공간은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황입니다. 다양한 사유로 임시주거가 필요한 취약계층에게 단기간 머물 수 있도록 임시주거를 제공하고, 원활한 주거 이전에 대한 지원이 필요합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화재로 집 내부 전체가 전소된 사진 (1)

화재로 집 내부 전체가 전소된 사진 (1)

화재로 집 내부 전체가 전소된 사진 (2)

화재로 집 내부 전체가 전소된 사진 (2)

위기가정 긴급 지원을 위해 사랑의열매는,

긴급한 주거위기 취약계층을 위해 임시주거 공간을 마련하고, 리모델링 및 운영을 지원합니다. 더불어 지역사회의 다양한 단체와 함께 임시주거시설의 운영현황 등을 함께 점검하고 개선하여, 위기가정이 잠시나마 임시주거시설에서 편안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협력합니다. 하루아침에 머물 곳이 사라진 이웃들에게 따뜻한 울타리를 전해주세요!

모금함 상세정보

본 모금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임시주거 인프라 구축 및 피해 복구 지원5,745,100
목표 금액5,745,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