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발달장애인의 꿈찾기 프로젝트 '취업은 처음이라'

양천해누리복지관
목표 금액3,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7,580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229명)2,256,700
  • 참여기부 (7,351명)743,3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양천해누리복지관

프로젝트팀

'양천해누리복지관'은 장애를 가진 사람들의 자립생활능력 증진과 지역사회의 환경개선을 통해 보통의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장애인복지 증진을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7,580명이

3,000,0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양천해누리복지관2024. 04. 03
모두의 마음이 모여 밝아진 발달장애인의 미래와 희망!

2023년 3월 모두의 마음이 모여 우리는 그토록 고대하던 제과제빵 현장 실습을 시작했습니다. 작은 공간에서 더 작은 오븐으로 옹기종기 모여 연습하던 제과제빵 훈련, 이제는 넓고 쾌적한 공간에서 더 많은 동료와 함께 10가지의 제빵 기술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오븐이 작아 1~2개씩만 만들어보았던 빵! 이제 한 사람당 20개 이상의 빵을 만들 수 있습니다. 더 다양한 도구를 사용하며 전문 기술을 익히고, 전문 강사님의 지도를 통하여 우리는 제과제빵 공정에 대한 더욱 심화된 훈련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재료가 모여 하나의 빵이 만들어지는 과정은 너무나도 신기한 경험이었어요. 열심히 제과제빵 공부를 하고 정해진 방법에 따라 만들어진 반죽을 오븐 너머로 바라보는 그 시간은 참 설레던 시간이었습니다. 달콤한 빵 냄새를 맡으며 예쁘게 완성된 빵을 포장하던 그 시간은 발달장애인에게 큰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던, 자기 효용감을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제빵사의 지도 아래 쿠키를 완성하는 참여자

제빵사의 지도 아래 쿠키를 완성하는 참여자

바리스타 체험에 참여하는 훈련생

바리스타 체험에 참여하는 훈련생

오늘은 내가 제빵사!

오늘은 내가 제빵사!

2023년 9월 우리는 또 하나의 직업체험을 시작했습니다. 발달장애인에게 가장 인기 있는 바리스타 직업체험입니다! 멋진 앞치마를 매고 손님들로 붐비는 카페에서 첫 주문을 받던 그 떨림, 열심히 외운 레시피를 떠올리며 맛있는 음료를 만들어 손님에게 전달해 줄 때 받았던 짜릿함은 아직도 잊을 수 없어요! 가끔씩 손님들이 맛있다고 칭찬해 주던 순간들은 가슴 깊이 새겨져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바리스타 직업체험을 통하여 총 2명의 발달장애인은 실제 취업까지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내가 열심히 흘린 땀으로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은 정말 값지고 멋진 일이에요. 이제는 당당하게 내가 먹고 싶은 음식을 내 돈으로 사 먹고, 갖고 싶은 물건은 내 돈으로 살 수 있어요! 나보다 더 기뻐하는 가족을 보면 앞으로 최선을 다하여 일하고 싶다는 생각이 가득합니다. 모두의 마음이 모여 누군가는 삶이 바뀌었고, 누군가는 큰 희망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모두 감사합니다.

소식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