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김치 하나면 열 반찬 안 부럽지

금정구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목표 금액1,08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4,842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85명)457,100
  • 참여기부 (4,757명)622,9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금정구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프로젝트팀

'금정구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는 경제적, 정서적, 신체적 어려움으로 인해 일상생활을 유지하기 어려운 65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회적 고립감을 해소하고 정서적 안정감을 증가 시켜 지역 사회에서 건강한 노후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4,842명이

1,080,0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금정구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2023. 05. 15
소중한 마음이 쏙 밴 맛있는 김치를 전달했어요

2022년 11월 24일부터 약 한 달 동안 총 4,841명의 기부자님이 모금을 응원해 주셨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소중한 기부금으로 맛있는 김치(5kg)를 준비하여 2023년 1월 18일부터 1월 20일까지 총 59명의 어르신에게 김치를 전달했습니다. 코로나19, 폭염과 폭우, 태풍 등 사람의 손으로 해결할 수 없는 여러 재난으로 물가가 가파르게 상승했습니다. 센터 이용 어르신들은 생계급여, 기초노령연금 등의 공공부조 외에는 어떠한 소득이나 지원도 없이 이러한 현실을 견뎌야 하셨습니다. 제한적인 수입으로 모든 것을 해결해야 하는 어르신들에게 식품 등의 부식값 상승은 보다 큰 어려움으로 다가왔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맛있는 김장김치를 준비하였습니다.

맛있는 김장김치를 준비하였습니다.

각 어르신께 전달하였습니다.

각 어르신께 전달하였습니다.

카카오같이가치 모금을 계획한 지난해 겨울, 어르신들은 김치 구입에 대한 경제적 부담감이 어느 때보다 크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에 어르신들이 느끼는 경제적 부담을 해소하고 보다 풍성한 식사를 하실 수 있도록 모금을 시작하였습니다. “김치찌개를 만들어 먹었는데 김치가 맛있어서 찌개도 맛있었어요.” “요즘 배추 값 많이 올랐을 텐데, 이렇게 가져다줘서 참 고마워요.” “매번 필요한 걸 이렇게 다 챙겨다 줘서 고마워요. 모금한다고 고생하셨어요.” 김치를 전달받은 어르신은 모두 환한 미소로 답해주셨습니다. 어르신들과 카카오같이가치 모금 과정을 이야기하며 많은 분이 어르신의 일상을 응원해 주고 있다는 사실을 나누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금정구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에서는 여러분이 더해주신 소중한 마음을 잘 간직하여 앞으로도 어르신의 일상을 지켜드리기 위하여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