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여러분의 한 끼 식사는 얼마인가요?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
목표 금액4,9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6,011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224명)2,693,900
  • 참여기부 (5,787명)680,1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

프로젝트팀

일산노인종합복지관은 주체적 성장으로 더하는 행복, 나누는 복지를 실천합니다. 지역사회와 함께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는 복지관으로 자리매김하여 지역사회 복지사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복지관에 왜 오냐고? 점심 먹으러 오는 거지... 허허.."

매일 복지관을 이용하고 있는 김○○어르신(80세)은 하루에 한 끼 식사만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혼자 사는데 누가 밥을 해주겠어... 집 근처 식당은 비싸서 먹을 수가 없어. 노인네가 무슨 돈이 있어.. 이렇게 복지관에 오면 저렴하게 밥도 먹고 친구들도 만날 수 있고 얼마나 좋아”, “그런데.. 점심만 먹어서 그런지 저녁에는 배가 너무 고파. 그래서 일찍 자려고 해..” 2021년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에서 이용회원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발생 이후 어르신들의 일상생활의 가장 큰 어려움’에 대해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건강관리의 어려움”과 “경제적 어려움” 으로 나타났습니다. 복지관을 이용하고 있는 어르신은 다양합니다. 국가의 지원을 받고 있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어르신, 독거 어르신, 국가유공자 어르신, 장애 또는 질병을 가진 어르신 등 다양한 분들이 취미활동과 점심식사, 일자리 구직활동 등을 위해 복지관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우리 주위를 돌아보면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영양상태 불균형에 놓인 어르신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높아진 물가에 어르신의 든든한 한 끼가 위태롭습니다.

지난해 대비 소비자물가상승률이 5.6%를 기록한 가운데, 상당기간 5~6%대의 높은 오름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소비자물가상승률 : 가구에서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위해 구입하는 상품과 서비스의 가격변동을 측정하기 위하여 작성되는 지수로 소비자물가지수의 전년 대비 변화율, 2022. 9월 기준) 이처럼 높아진 물가 탓에 먹을거리에 대한 걱정은 점점 더 커져만 갑니다. 고물가 시대, 우리 복지관에서도 밥과 국 그리고 4개의 반찬(김치 포함 4찬)을 영양가 있는 균형 잡힌 식사로 준비한다는 게 여간 쉬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일일 평균 500여명이 이용하는 급식을 유지하기 위해 저렴하고 양이 많은 식재료를 선택할 수밖에 없어, 식사의 질적인 측면을 고려하는 것이 후순위로 밀려버린 실정입니다. 이는 어르신들의 건강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문제입니다. 정부의 보조금 지원 없이 운영되는 일산노인종합복지관 경로식당은 어르신들이 낸 2,700원의 급식비로 식재료 구입과 조리원 인건비, 가스비, 수도료와 같은 운영비도 납부하다 보니 운영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점심 한 끼에 만 원이 훌쩍 넘어서는 현 상황에서 2,700원의 급식 단가는 양질의 음식이나 보양식을 준비하기엔 턱 없이 부족한 금액입니다. 후원금이나 후원물품으로 식재료를 마련하고자 노력하고 있지만 이마저도 어려워진 경제 상황으로 인해 도움의 손길이 줄고 있어 주변의 관심이 더 필요한 상황입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일산노인종합복지관 2,700원 급식 사진

일산노인종합복지관 2,700원 급식 사진

2,700원 점심식사를 위해 줄 서 있는 모습

2,700원 점심식사를 위해 줄 서 있는 모습

여러분의 후원으로 어르신에게 힘이 되는 7,000원 보양음식 한 끼를 대접하고 싶습니다.

치솟는 물가에 매일 많은 어르신들은 복지관에서 제공하는 점심 한 끼를 드시기 위해 발걸음 하고 있습니다. 추운 겨울, 어르신 건강에 좋은 보양음식 갈비탕을 직접 만들어 특별한 한 끼를 대접한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여러분의 작은 관심으로 100원이 모여 1,000원이 되고 1,000원이 모여 7,000원이 되어 1명의 어르신을 위한 보양음식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일산노인종합복지관은 모금 목표금액 4,900,000원을 모아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 700명을 위한 영양가 있는 무료 보양음식을 대접하고자 합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작은 관심으로 이웃 어르신은 든든하고 행복한 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

보양음식 갈비탕(예시 사진_강강술래 음식점 갈비탕)

보양음식 갈비탕(예시 사진_강강술래 음식점 갈비탕)

모금함 상세정보

본 모금은 한국사회복지관협회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보양음식 7,000원 x 482명 x 1회3,374,000
목표 금액3,374,000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