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추운 겨울 "어르신의 등대에 등불을 밝혀주세요"

울산광역시동구노인복지관
목표 금액3,25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6,445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299명)2,712,300
  • 참여기부 (6,146명)542,8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울산광역시동구노인복지관

프로젝트팀

'울산동구노인복지관'은 2005년 12월 사회복지법인 함께하는 사람들이 동구청으로부터 위탁받아 2006년 3월 개관한 동구지역 유일의 노인복지 전문기관으로서 사회교육, 기능회복, 재가복지, 복리증진 및 노인 일자리사업을 통하여 지역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종합적 · 전문적인 노인복지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노인의 교양/취미생활 및 사회참여 활동 등에 대한 각종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건강증진 및 질병예방과 소득보장/재가복지, 그 밖에 노인의 복지증진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함을 목표로 합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추운 겨울 "어르신의 등대에 등불을 밝혀주세요"

코로나19의 확산이 멈추지 않는 2022년도 어김없이 겨울이 다가옵니다. 가을바람인지 겨울바람인지 분간이 안 될 정도로 매서운 바람이 부는 울산 주전마을. 바다가 보이는 도로가 주택에 혼자 사시는 A어르신은 얼마 전 손자의 의료사고로 마음이 편치 않습니다. 손자를 치료하겠다고 평생 거친 바다에서 물질로 일궈 얻은 집 한 채를 처분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멀쩡했던 손자가 군대에서 몸을 다쳐 수술을 했는데 그 후유증으로 어린아이가 돼버린 청년은 어르신의 여생에 마음의 짐이 되었습니다. 집을 팔고 쫓기듯 얻은 월세 집은 큰 도로 앞에 혼자 덩그러니 위치해 창문조차 열지 못하고 지냅니다. 창도 열지 못하고 답답한 마음에 경로당으로 가는 길엔 잡초들이 무심하게 자라있습니다. "기름값도 오르고 태풍으로 배춧값도 올라서 이번 겨울 나는 어째야 할지 걱정이야~"라며 헛웃음을 지으시네요. 바닷가 아래마을로 내려가면 늘 반겨주시는 B어르신이 계십니다. 어르신을 처음 뵈었을때 남편이 시름시름 앓다 누워만 있다며 "저 양반이 갑자기 몸져 누웠어~ 한 보름이나 되었나~ 평생 봉사만 하고 살더니..." 하며 눈물을 훔치셨습니다. B어르신도 허리가 굽어 낡은 유모차 없이는 걸을 수 없는 처지라 할아버지를 돌보는 것이 힘에 부친다고 하십니다. 다시 주전마을로 어르신을 뵈러 갔을 때 다행히 할아버지는 호전이 되었고 B어르신도 "우리 집에 매주 오는 선생님이 아주 딸 같아~ 하도 고마워서 높은 사람들한테 꼭 인사전해 달라고 했어~"라고 하셨습니다. 올해는 유난히 배추 값이 오르고 허리도 점점 굽어져 김장도 어떻게 할지 막막하다고 걱정하시는 어르신의 낡은 집 마루에 찬바람이 느껴집니다. 같은 울산이지만 한 시간에 한번 들어오는 버스를 타고 산고개를 몇 번 넘어야 시장에 갈 수 있는 주전마을. 평생 바닷일을 하며 남편도 아들도 잃어버린 그 곳을 떠나지 않고 우두커니 등대처럼 지키고 있습니다. 겨울 바다 바람을 따뜻하게 이겨낼 수 있도록 어르신의 등대에 등불을 밝혀주세요!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5
슬라이드1 / 5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추운 겨울 "어르신의 등대에 등불을 밝혀주세요"

바닷바람만큼이나 모진 세월을 지내오신 우리 어르신들 우리의 작은 마음 하나에도 손을 꼭 잡아주시며 고마워서 어쩔줄 모르는 분들이 여전히 많습니다. 모두가 살기 어려운 팍팍한 세상에 어르신을 공경하는 마음만으로도 충분해진 요즘 같은 때 입니다. 하지만 조금만 시선을 돌려 우리 어르신들의 겨울에 따뜻한 마음을 더해 주시기를 울산광역시동구노인복지관은 바래봅니다. 등대같은 우리 어르신들의 마음에 모두의 관심과 사랑으로 등불을 밝혀주세요!!

모금함 상세정보

본 모금은 한국사회복지관협회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김장김치(5kg) 22,000원*63박스1,386,000
  • 난방용품(전기매트) 67,000원*20개1,340,000
  • 보온내의 25,000원*20개500,000
  • 홍보비 29,100원*1식29,100
목표 금액3,255,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