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따뜻한 겨울나기 –“김치로 온정(情) 나눔”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
목표 금액4,59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5,623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96명)821,100
  • 참여기부 (5,527명)554,3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

프로젝트팀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은 사회복지법인 휴먼복지회가 2005년 9월, 경기도 남양주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노인복지 전문기관입니다. 인간의 존엄성에 대한 의식과 지역주민의 능동적 참여를 근본으로 노인 여가 복지 및 건강 유지를 위한 의료 및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 맑고, 공기 좋은 남양주 수동에서 "아름다운 노년"을 함께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짧아진 가을만큼 길어진 겨울

가을이 빠르게 지나가고 겨울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점차 짧아지는 가을만큼 차가운 겨울이 더욱 길어지는 것처럼 느껴지는데요. 어르신들이 느끼시는 서늘함도 함께 길어지고 있습니다. 이런 길고 추운 겨울 따뜻한 밥 위에 올려 먹거나 푹 끓여서 찌개로도 먹을 수 있는 우리 한국의 대표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김치”얹어 먹어도 끓여 먹어도 맛있는 긴 겨울 우리의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밥상에 없어서는 안 되는 김치! 하지만 여전히 기승을 부리는 코로나의 위험 속에서 전쟁으로 인한 물가상승까지... 어르신들의 경제적 상황은 더 안 좋아지고 있으며 이런 이유로 몇몇 어르신들의 밥상에는 김치조차 남지 않았습니다.

어르신들 밥상에 항상 부족한 김치...

어르신들 밥상에 항상 부족한 김치...

밑반찬 중 김치만 따로 모아두신 이유는‘김치찌개가 먹고 싶어서’였습니다.

전쟁으로 인한 인플레이션, 태풍과 같은 기후변화 등 세계적으로 떠들썩한 가운데 조용하지만 빠르게 근심이 커져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바로 우리의 소중한 이웃 어르신들입니다.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에서는 이런 상황에 놓인 어르신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해 급식 제공, 밑반찬 지원, 긴급 생필품 지원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지만 모든 어르신께 필요한 영양소를 제공하지는 못합니다. 한번은 복지관에서 밑반찬을 지원받던 이○○ 어르신께서 지원해드렸던 반찬 중 김치만 따로 빼두시고 김치 없이 다른 밑반찬만으로 식사를 하신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희가 그 이유에 대해 여쭈어보니“김치찌개를 만들어 먹고 싶어서 따로 모아둔거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말을 듣고 하루 식사를 밑반찬으로 해결하시는 어르신께는 이 작은 김치가 너무나 소중하고 귀중한 음식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회복지 업무를 하면서 이러한 모습을 보니 안타까움과 함께 더 많이 도와드리지 못하는 것에 죄책감마저 느껴집니다. 매년 겨울이 되면 늘어나는 생활비에 식비를 줄이시고 당연한 욕구마저 내려놓으시는 우리 어르신들... 한층 더 강해진 겨울에 들고 계시는 건 근심만 한가득입니다.

다시 한번 어르신들께 사랑의 김치를 전하고 싶습니다.

다시 한번 어르신들께 사랑의 김치를 전하고 싶습니다.

그저 평범한 흰 쌀밥에 김치를 드실 수 있게 간절히 바래봅니다.

김치는 무척 많은 영양분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고 노화 방지와 항암 예방에도 도움이 되기에 맛, 영양 모두를 잡은 반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옛날부터 한국인의 밥상에는 빠지지 않는 김치! 하지만 지금 우리 어르신들의 밥상에는 볼 수 없는 날들이 대부분입니다. 그저 그리운 김치반찬이 되었습니다. 혼자 김장하기도 힘들고 어디서 사 오려니 급등한 물가에 경제적으로 힘든 우리 어르신들은 오늘도 깊은 생각에 잠깁니다.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은 11월 22일인 김치의 날을 맞이하여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사업으로 어르신들의 집에 애정의 손길이 담겨있는 김치를 나눠드릴 예정입니다. 올해 겨울은 더 많은 어르신들께서 따뜻한 쌀밥에 김치를 드실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여러분들의 손길을 기다립니다.

모금함 상세정보

  • 프로젝트팀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
  • 모금기간2022. 09. 29 ~ 2022. 12. 01
  • 사업기간2022. 12. 21 ~ 2022. 12. 27
  • 영수증 발급기관한국사회복지관협회

본 모금은 한국사회복지관협회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김장김치(24,130원) X 57개 (할인 10원)1,375,400
목표 금액1,375,400

목표금액 미달로 수혜인원 및 김장김치 구입 업체 변경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