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꽁꽁 언 어르신의 방을 온기로 채워주세요.

사회복지법인삼육재단 양지노인복지관
목표 금액3,6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6,001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236명)1,888,200
  • 참여기부 (5,765명)581,4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사회복지법인삼육재단 양지노인복지관

프로젝트팀

사회복지법인삼육재단 양지노인복지관은 삼육재단이 전주시로부터 수탁 받아 2008년 4월 1일 개관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양지처럼 따뜻하고 집처럼 편안한 곳이라는 뜻을 가진 노인복지 전문기관입니다. 저희는 어르신들의 가슴뛰는 삶, 성공적인 노후실현, 희망찬 생활, 보람찬 인생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경천애인 위민선충(敬天愛人 爲民善忠)” “Love the GOD, Care of people, Serve the world"의 신념과 자세로 노인복지를 실현하겠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당신의 겨울은 몇 도 입니까?

찬 바람이 불면 가정에서 월동 준비로 가장 먼저 하는 것은 포근한 이불 꺼내기와 전기장판 펴기 일 것입니다. 겨울은... 위기·취약계층 어르신들이 낡은 주택의 창문 틈 사이로 새어 들어오는 시린 바람으로 보내기엔 잔인한 계절입니다. 물가는 점점 오르고 도시가스와 전기요금 인상이 예고된 이번 겨울은 지난해 더욱더 일찍 얼어붙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 동네는... 그 흔한 아파트도 보이질 않는 주변이 낡고 오래된 주택에 하나의 지붕에 다세대로 이루어진 '달방'이 많습니다. OO보살, OO철학관, OO암 등 골목길 곳곳에 붉은 깃발이 세워져 한 집 건너 점 집과 철학관을 지나 경사가 심한 언덕을 오르면 구석구석 외진 곳에 숨어 있는 그 곳에 어르신들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재개발이 진행되지 않은 탓에 젊은 인구는 보이지 않고 연로하신 어르신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완산동에 위치한 완산노인복지관은 지역 내 위기·취약 어르신 132명을 발굴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완산동

완산동

완산동 골목길

완산동 골목길

겨울이 오는 게 무서워...

추운 한 겨울... 온 동네가 보일러 연통이 내뿜는 희뿌연 수증기로 가득 차지만 신OO 어르신 댁 연통에는 눈이 쌓입니다.

눈 쌓인 보일러 연통

눈 쌓인 보일러 연통

동네 곳곳 도시가스가 연결되어 사용 중이지만 신OO 어르신 댁은 아직 LPG가스와 연탄보일러를 사용 중 입니다. 3년 전 얻어온 전기 매트도 최근에 고장으로 방 한구석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신OO 어르신은 왼쪽 눈은 이미 실명했고 오른쪽 눈마저 녹내장으로 흐릿해져 앞이 잘 보이지 않습니다. 몸이 좋지 않은 날이면 연탄불도 제때 갈지 못해 냉방에서 끙끙 앓으며 보내야만 합니다.

연탄이라도 있어서 얼마나 다행인지 몰라...

신OO 어르신은 겨울이 되면 주민센터에서 연탄을 지원받아 겨우내 아껴서 사용합니다. "겨울마다 연탄 주는 것도 얼마나 고마운지 몰라..." 라고 웃으며 이야기 하지만 마음이 좋지 않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전원이 꺼진 보일러

전원이 꺼진 보일러

연탄

연탄

고령층 어르신의 생명을 위협하는 추위! 그 추위로부터 위기·취약계층 어르신의 생명을 지켜주세요!

카카오 같이가치를 통한 기부자의 따뜻한 응원으로 1. 낮은 소비전력으로 어르신들의 전기료 걱정을 줄이고 2. 전자파와 라돈 테스트를 거친 안전기준에 부합하고 3. 과전류, 과전압 방지 KC인증을 획득한 탄소 전기 매트와 극세사 이불을 지원하여 추운 겨울날 어르신의 잠자리를 편안하고 따뜻하게 데워 드리고자 합니다. 긴 겨울 동안 추위와 힘겹게 싸워야 할 위기·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과 응원, 기부로 동참해주세요.

모금함 상세정보

본 모금은 한국사회복지관협회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탄소 전기매트 80,000원×20명1,600,000
  • 겨울 이불 43,480원×20명869,600
목표 금액2,469,600

내용 추가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