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라오스의 아이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사단법인 아프리카아시아 난민교육후원회
목표 금액8,027,5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7,700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265명)2,637,700
  • 참여기부 (7,435명)746,9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사단법인 아프리카아시아 난민교육후원회

프로젝트팀

아프리카아시아 난민교육후원회는 1994년 아프리카 라이베리아에서 오랜 내전으로 삶과 마음까지 피폐해진 난민들을 위한 구호활동을 시작으로 만들어진 단체입니다. 저희 단체는 "HOPE=EDUCATION"이라는 슬로건으로 아이들을 위한 학교교육과 인성교육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저희 단체는 교육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세계의 모든 어린이들에게 희망 교실을 통해 올바른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지원합니다. 저희는 현재 라이베리아, 세네갈, 케냐, 에티오피아를 포함한 14개국 20여 개 희망교실에서 다양한 교육지원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라오스의 아이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라오스 루앙프라방 주의 푸쿤은 산악 지역으로 해발 약 1400m - 1500m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자연경관이 너무 아름다운 이 지역은 다양한 작물과 천연자원 또한 풍부하여 루앙프라방 주의 다른 지역 중에서도 중요한 지역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산에 위치한 지역 특성상 이 지역의 기후는 매우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하루에도 여러 번 바뀌는 기후 때문에 이 지역에 사는 주민들과 아이들이 이겨 내야 할 어려움이 참 많습니다. 갑자기 비가 오는가 하면 바람이 심하게 불기도 하고, 낮에는 더웠다가 새벽과 밤에는 같은 옷을 입을 수 없을 정도로 매우 춥기도 합니다. 따뜻한 바람이 불다가 갑자기 매서운 바람으로 바뀌는가 하며, 비가 곧 올 것처럼 어두웠다가 구름이 걷히면서 갑자기 해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푸쿤지역에 사는 주민들

이 지역에 사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크무족(Khmu)과 몽족(Hmong)으로 채소 재배 및 축산을 직업으로 삼아 생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부족하고 일정하지 않은 소득으로 이 지역 주민들의 전반적인 생활 조건은 매우 열악하고 빈곤합니다. 이렇듯 매일을 생계유지를 위해 고군분투하다 보니 정작 기후에는 잘 대비를 하지 못해 피해를 입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후에 취약한 전통적인 가옥에 사는 것에 더불어 변덕스러운 날씨에 대비할 만한 옷과 신발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기후는 이미 알려진 것처럼 우리들의 건강에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환경적, 사회적, 행동적인 요인 외에도 감염성 질환, 영양실조, 수인성 질환 등 직간접적으로 다양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그리고 궁극적으로 성장기 아이들의 교육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추운날 학교를 가야 하는 아이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이 지역에 사는 아이들은 학교에 가기 위해 먼 거리를 걸어야 합니다. 30분 정도 걸어 학교에 갈 수 있는 아이들도 있지만 대부분의 아이들은 1시간 정도의 거리를 걸어 학교에 갑니다. 날씨가 좋은 날은 친구들과 장난을 치며 씩씩하게 학교에 가지만 비가 많이 내리는 날, 매서운 바람이 불어 추운 날, 비로 인해 길이 많이 파손된 날에는 너무 춥고 걸음걸이도 더뎌 학교에 갈 수 없습니다. 추운 날 더딘 걸음으로 학교에 가는 동안 몸을 보호해 줄 따뜻한 옷이 없기 때문입니다. 우기가 끝나는 11월부터는 최저 기온이 0도까지 내려가며 일교차는 15도 이상 벌어집니다. 이 시기 몰려드는 강추위로 아이들이 학교에 가지 못하는 일이 자주 발생합니다.

따뜻한 옷을 선물해 주세요

라오스의 아이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이 아이들에게 따뜻한 웃을 선물해 주세요. 여러분의 응원과 사랑으로 아이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모금함 상세정보

본 모금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겨울 티셔츠 1인당 1개 (575명 * $4.6) * 환율 1,250원3,306,250
  • 운송비78,350
목표 금액3,384,600

모금액에 따른 사용계획 변경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