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홍자와 같이, 가치있는 작은 사랑을 나눠주세요.

사단법인 생명존중교육협의회
목표 금액6,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7,867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353명)5,298,500
  • 참여기부 (7,514명)750,9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사단법인 생명존중교육협의회

프로젝트팀

사단법인 생명존중교육협의회는 자살고위험군 상담관리 및 자살예방을 연구하는 기관입니다. 청소년들의 집단 따돌림, 폭력, 자살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생명사랑 콘서트 및 노인자살의 사회적 책임 통감을 통한 현실적인 정책 개선방은을 강구하며 자살실태와 원인 등 자살예방을 위한 교육, 캠페인과 같은 지속적인 생명사랑 프로그램을 개발하며 심각한 자살문제에 사회적 사명을 더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가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가장 평범한 반찬으로 사각지대 소외된 분들께 큰 기쁨을

코로나19의 확산세가 쉽사리 꺾이지 않고 지속되면서 격리 대상자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조차도 고립, 외출 자제 등 일상에 큰 변화를 맞이하게 되고, 이에 따르는 우울감이나 무기력증을 경험하는 사람의 수가 증가하였습니다. 일상을 잃어버린 사각지대의 독거노인과 장애인 가족분들께 우리는 어떤 것을 해드릴 수 있을까요?

사각지대의 분들께 홍자와 함께 작은 사랑을 나눠주세요

우리에게는 평범한 반찬이...

(사)생명존중교육협의회가 지금 하고 있는 반찬 봉사의 대상자 선정을 위해 대구시 사회복지과와 정신건강과의 회의를 거처 대구시 기초생활 수급자 밀집지역 아파트와 노인정 및 지자체 운영 미혼모쉼터센터 등에 대구시 달서구에서 매천시장, 팔달시장에서 전일 판매 되지 않은 야채 등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봉사자분들이 매천, 팔달시장에 가서 상인분들게 전날 판매되지 않았던 식자재를 받아옵니다. 다음날 오전시간 동안은 전체 봉사자가 대여한 주방에서 기부 받은 식재료 손질을 하고, 여성 봉사자분들이 그날의 반찬을 요리합니다. 오후에는 일회용 용기에 담아 전체 봉사자가 사각지대의 도움이 필요한 분들께 반찬 배달을 갑니다. 이렇듯 상인 여러분들에게 기부 받아 매번 20여 명의 봉사자들의 도움으로 반찬 및 음식을 만들어 포장하여 대구시 동구 비둘기아파트, 본동 주공, 월성 주공, 성서주공 등 에 독거노인, 장애노인, 기초생활수급자. 미혼모 가족, 저소득 한부모 가정 등 월 2회 200~250가구에 반찬을 전달해드리고 있습니다. 또 나머지 3주는 빵과 부식을 가져다 드리고 그분들의 생활을 파악하고 소소한 대화를 하는 멘토로 2013년부터 지속해오고 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4
슬라이드1 / 4
시장 상인회에서 전일 판매 되지 않은 물건 기부 하심

시장 상인회에서 전일 판매 되지 않은 물건 기부 하심

시장 상인분께서 전일 판매 되지 않은 물건 기부 중

시장 상인분께서 전일 판매 되지 않은 물건 기부 중

시장 상인분께서 전일 판매 되지 않은 물건 기부 중

시장 상인분께서 전일 판매 되지 않은 물건 기부 중

반찬을 만들고 있는 자원봉사자 분들.

반찬을 만들고 있는 자원봉사자 분들.

2013년 부터 진행하고 있는 반찬 봉사는 그동안 부족한 금액은 생명존중교육협의회 회원님들의 기부로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시장 상인 분들에게도 큰 타격으로 인해 식자재비도 높아져, 다른 분들의 관심과 도움 없이는 지속하기 힘든 상황이 되었습니다. 봉사활동마저도 마음껏 할 수 없기에 많은 어려움이 따르는 상황이지만, 반찬이 필요하신 분들, 반찬 봉사로 인해 기뻐하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을 계속 보고 싶기에 봉사를 계속 지속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이번 같이가치를 통해 작은 성원과 마음이 모인다면, 삶의 고단함 때문에 괴로워하고 있는 장애인, 독거노인, 기초생활수급자 분들에게 큰 힘이 될 수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한 소외계층 가정에 희망의 멘토가 따끈따끈 맛있는 반찬을 들고 방문할 예정입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반찬봉사를 받으신 어르신.

반찬봉사를 받으신 어르신.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후원자분들의 참여를 통해 어르신들의 얼굴에 미소가 가득할 수 있도록 지켜주세요. 홍자와 함께하는 기부활동, 가치있는 작은 사랑을 나눠주세요. 응원 부탁드립니다.

모금함 상세정보

본 모금은 아름다운재단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유니폼(상의)구매(상의 1벌 15000원x봉사인원 20명) 300,000
  • 장화구매 (장화 1컬레 26000원x봉사인원 20명)520,000
  • 반찬통(1개당 300원 x 4개씩 x 250세대x2달)600,000
  • 고무장갑,면장갑,위생장갑,마스크,위생모자500,000
  • 양념 및 부식비(고추가루,된장,고추장,마늘,참기름 등)3,329,400
  • 운반차량 운반비(운반차량2대 x유류비x2달) 800,000
목표 금액6,049,400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