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어르신과 아동 사이, 막대 인형극으로 연결해 주세요!

전라남도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
목표 금액5,6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6,921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95명)541,900
  • 참여기부 (6,826명)699,1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전라남도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

프로젝트팀

'전라남도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노인 권익을 보호하고 노인 학대 예방 및 노인 인식 개선을 통해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는 기관입니다. 급속한 인구 노령화와 핵가족화에 따라 가족 간 갈등, 노인 부양부담 증대로 노인학대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저희 기관은 노인학대 전문상담, 치유 프로그램 등의 사업을 통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노인 학대 문제에 대처하고 있습니다. 노인이 행복한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인, 가족, 지역사회와 함께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겠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할아버지 할머니는 특별한 날에 보는 먼 친척 같아요

핵가족화가 진행되고 1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예전처럼 3대가 같이 사는 집은 현대사회에서 찾아보기가 힘이 듭니다. 그래서인지 아동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다 보면 흔히 듣는 이야기가 “할아버지, 할머니는 추석이나 설날 아니면 특별한 날에만 보는 사림이에요”라는 말을 듣곤 합니다. 아이들이 생각하는 가족의 울타리 안에 할아버지, 할머니는 존재하지 않는 듯합니다. 이렇듯 어르신들과 아동들이 함께 거주하지 않거나 소통할 기회들이 줄어들다 보니 나이 든 사람들은 답답하고 자신들을 이해하지 못한다는 부정적인 인식이 아동기부터 형성이 되고 있는 게 지금 현실입니다.

어르신들과 아동들의 연결고리가 되어줄 막대인형극

그래서 저희 기관에서는 어르신들과 아동들이 함께 하며 소통할 수 있는 접점을 찾고, 아이들이 노인분들에 대해서 친근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일자리 어르신들이 참여하여 함께 진행하는 막대인형극을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이 시간을 통해 인권의 소중함에 대한 내용을 인형극에 담아 다소 어려울 수 있는 주제를 인형극이라는 친숙함으로 풀어내며, 인형극에 참여하시는 어르신들과 아이들의 만남을 통해 상호작용의 기회를 자연스럽게 마련하는 장이 되었고, 더불어 어르신들에게는 보람을 얻는 효과도 얻게 되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인형이 마냥 신기한 아이들

인형이 마냥 신기한 아이들

인형극 진행 후 포토 타임

인형극 진행 후 포토 타임

아이들을 위해 열심히 인형극을 연습하는 어르신들

아이들을 위해 열심히 인형극을 연습하는 어르신들

세월의 흔적 만큼이나 해진 인형들

한편의 인형극을 만들기 위해서는 7~8개의 사람, 동물 모습의 막대 인형이 필요합니다. 극의 흐름을 깨지 않기 위해서는 등장하는 인형이 하나라도 빠지면 진행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인형극을 2013년부터 진행하다 보니 막대 인형에도 세월의 흔적이 남나 봅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자꾸만 뜯어지는 눈과 오랜 세월의 흔적으로 터진 옷

자꾸만 뜯어지는 눈과 오랜 세월의 흔적으로 터진 옷

여러 번 꼬맨 흔적이 남은 인형

여러 번 꼬맨 흔적이 남은 인형

실리콘으로 고정해서 사용하는 막대 손잡이

실리콘으로 고정해서 사용하는 막대 손잡이

천으로 만들어진 인형의 손.발도 해지고 눈도 떨어지고 연결된 막대도 부러져서 천을 꿰매도 보고, 접착제를 이용해 붙여도 보지만 원래 상태로 돌려 놓는 데는 한계가 있었고 결국 한편의 인형극을 중단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더 많은 아동들을 대상으로 인형극을 확대 실시하고자 해진 인형을 새로 제작해 보려 했지만 비싼 비용에 포기해야만 했습니다.

어르신과 아동이 막대 인형극이라는 접점 안에서 서로 함께하며 소통할 수 있도록, 낡아버린 막대 인형을 새롭게 선물해주세요!

모금함 상세정보

본 모금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손인형 제작1,200,000
  • 무대배경41,000
목표 금액1,241,000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