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코로나19 영웅들, 이제는 우리가 지켜줄게요!

사단법인 굿네이버스 인터내셔날 서울동작지부
목표 금액10,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4,470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167명)1,599,100
  • 참여기부 (4,303명)428,6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사단법인 굿네이버스 인터내셔날 서울동작지부

프로젝트팀

굿네이버스는 1991년 한국에서 설립되어 아이들의 편에 서서 아동 권리를 지키고, 아동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세계 곳곳의 좋은 이웃들과 함께 일하고 있는 국제구호개발 NGO입니다. 굿네이버스 좋은마음센터는 정서, 사회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아동과 가정에 전문적인 심리치료 및 프로그램, 교육을 제공하여 아동과 가정 나아가 지역사회가 건강하게 성장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공간입니다. 1. 아동권리를 바탕으로 아동과 가정의 건강한 성장과 행복을 최우선으로 추구합니다. 2. 전문인력 및 의료기관, 교육기관 등 다양한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통해 전문적이고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3. 심리평가와 치료 뿐 아니라 부모상담, 부모교육, 사례관리를 실시하여 가정이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지속적으로 함께합니다. 4. 찾아가는 서비스를 실시하여 도움이 필요한 아동 및 가정과 지역사회에 좀 더 가까이 다가가는 적극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전 세계를 덮친 코로나19 사태와 코로나 블루

동북아시아를 넘어 지구촌으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 19’)에 대해 세계보건기구(WHO, World Health Organization)는 ‘국제적 공중보건 비상사태’ 와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을 선포했습니다. 안타깝게도 우리나라 또한 코로나19 위기경보가 최고 수준인 ‘심각’ 단계로 격상되며 확진자 수 또한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했었는데요. 현재 기준 10,810명의 확진자가 발생했고, 256명의 사망자가 발생하였습니다. (2020.05.7 기준) 하지만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 되면서 또 다른 마음의 병인 '코로나 블루'가 우리 사회에 만연해졌습니다. 코로나 블루는 바뀐 생활환경과 줄어든 사회활동, 신체활동으로 무기력하고 불안하며, 우울감에 빠지는 우울증의 일종을 뜻합니다. 자가격리와 사회적 거리두기로 대인관계가 변하면서 생겨난 증상으로 많은 사람들이 우울과 불안, 무기력, 무감동, 무가치감의 증상으로 고통받고 있습니다.

출처 : 대구카톨릭대학교병원(DCMC) 유튜브

출처 : 대구카톨릭대학교병원(DCMC) 유튜브

코로나19 찐! 영웅들, 이제는 우리가 지켜줄게요!

의료진들과 방역 관계자들, 그리고 소방공무원들은 코로나19 감염에 대비해서 출동할 때부터 머리끝까지 감싸는 전신 보호복을 입고 완전 무장을 합니다. 2차 감염을 우려하여 집에 가지 못하고 격리되는 것이 일상다반사이며, 워낙 많은 환자들을 돌보느라 자신들의 마음과 생활을 정작 돌아보지 못한 채 바쁘게 살아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우리들의 영웅 뿐 아니라 그들의 가족들도 변화된 생활환경으로 인해 심리적인 불안감과 우울감을 함께 겪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장의 최전선에는 의료진들과 방역 관계자들, 소방공무원들이 자신을 돌아볼 새도 없이 매일매일 고된 사투를 벌이고 있습니다. 우리를 지켜준 영웅들의 마음은 어떤 상황일까요?

출처 : 대구카톨릭대학교병원(DCMC) 유튜브

출처 : 대구카톨릭대학교병원(DCMC) 유튜브

찐! 영웅들을 위한 마음방역프로젝트 '히어로를 위(we)하여'

굿네이버스 서울동작 좋은마음센터에서는 장기화된 코로나19 사태로 심리적으로 고통받고 있는 의료진들과 방역 관계자들, 소방공무원들과 그 가족들에게 마음 방역 프로그램인 '히어로를 위(We)하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히어로를 위(We)하여' 프로그램은 코로나19 로 인해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찐! 영웅들의 정신건강을 위한 전문 심리치료 프로그램입니다. 전문 심리치료사를 통한 심리 상담을 제공 할 예정이며, 종합심리평가와 1:1 맞춤 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국민들을 위해 코로나19 최전선에서 사투를 벌여온 의료진과 방역관계자, 그리고 소방관 여러분들을 우리 국민들이 응원합니다!

출처 : 대구카톨릭대학교병원(DCMC) 유튜브

출처 : 대구카톨릭대학교병원(DCMC) 유튜브

모금함 상세정보

본 모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종합심리검사(150천원x3명)450,000
  • 개별심리치료(35천원x6명x7회기)1,470,000
  • 검사지 및 교구 구입107,700
목표 금액2,027,700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