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블랙스트링의 토크樂Shall We Walk?

블랙스트링
목표 금액3,5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4,463명이 참여했습니다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블랙스트링

프로젝트팀

“세련되고 완성도 높은 한국의 포크 재즈” -영국 저명 일간지 The Guardian “블랙스트링은 어떻게 록음악이 거문고라는 악기 없이 65년간 계속되어올 수 있었는지 의아하게 만들 것이다.” -영국 음악지 MOJO “이 흥미로운 쿼텟은 강력한 비트위에서, 자신만의 독창적인 음악언어를 창조하고 장르와 시간의 경계를 자유롭게 넘나든다.” -프랑스 일간지 Le Monde 블랙스트링은 한국 전통음악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재즈의 즉흥성과 조화를 이루며 현대적이고 독특한 아름다움이 담긴 음악을 선보이고 있는 팀이다. 아시아 그룹 최초로 유럽 최대 규모의 재즈 레이블인 독일 ACT Music에서 <Mask Dance>에 이어 2019년 2집 앨범 <Karma>를 발표하며 식지 않는 음악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블랙스트링은 2018년 영국의 저명한 음악전문지 송라인즈(Songlines) 뮤직어워즈에서 한국 음악가 최초로 아시아&퍼시픽 부문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다. 한편, 1집과 2집음반으로 2017년, 2020년 한국대중음악상 재즈&크로스오버 부문에서 최우수 연주, 최우수 음반상을 두 차례 수상하는 등 국내/외에서 그 음악성을 인정받고 있다. 거문고 명인 허윤정을 주축으로, 자신만의 독창적인 음악색깔로 주목받는 기타리스트 오정수, 전방위 대금 연주자 이아람, 그리고 역동성과 섬세함을 겸비한 타악 연주자이자 소리꾼인 황민왕이 함께 하고 있다. 2012년 결성되어 런던 재즈 페스티벌 무대에서 첫 공연 가진 후 뉴욕 링컨센터, 워싱턴 케네디센터, 베를린 필하모닉, 덴마크 로스킬데 페스티벌, 뉴욕 윈터 재즈 페스티벌, 2016년 세계최대 월드뮤직엑스포 WOMEX의 공식 쇼케이스에 초청되는 등 유럽과 북미를 비롯하여 전 세계 유수의 공연장과 페스티벌의 러브콜을 받고 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블랙스트링의 토크樂콘서트, 보기만 해도 신진 아티스트를 지원할 수 있다고?

올해 앨범을 내년으로 미루셨나요? 첫 단독 콘서트가 취소되었나요? 코로나 19로 공연계가 ALL-STOP 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신진 아티스트를 위해 문화예술계 어벤져스 군단이 찾아갑니다. 뉴욕 링컨센터, 베를린 필하모닉, 덴마크 로스킬데 페스티벌,WOMEX 공식 쇼케이스 초청 등 전 세계 유수 공연장과 페스티벌에서 뜨거운 러브콜을 받고 있는 밴드! 아시아 그룹 최초! 유럽 최대 규모의 재즈 레이블 독일ACT Music 소속 아티스트 ‘블랙스트링’과 국내 공연예술계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4인의 ‘특별 초청 게스트’ 가 대중들과 블랙스트링의 페이스북 라이브에서 실.시.간으로 만날 예정입니다! 실시간 라이브를 통해 음악 & 예술에 관한 이야기, 즉흥 연주, 주목받고 있는 젊은 음악가들을 직접 소개하며 공연장을 찾지 못하는 관객 여러분들과 관객과의 첫 만남이 무기한 연기된 신진 아티스트에게 “함께 걸을까?” 라는 인사로 위로와 나눔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합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거실이 공연장이 되는 순간, 지금 바로 블랙스트링의 페이스북 라이브에 접속하자!

페이스북 라이브를 통해 송출되는 블랙스트링의 토크樂 “Shall We Walk?" 는 총 4회에 걸친 다회차 콘서트입니다. 공연 당일 블랙스트링의 페이스북 친구 여러분들께 공연 시작 1시간 전 알림을 통해 일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먼저, 블랙스트링과 친구가 되어주시겠어요? 🌷블랙스트링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blackstring11/ [출연진 LINE-UP] # 해외 뿐만 아니라 2017년, 2020년 한국대중음악상 재즈&크로스오버 부문에서 최우수 연주, 최우수 음반상을 수상하며 국/내외에서 음악성을 인정받고 있는 블랙스트링 # 즉흥적인 가락을 엮어가는 열린 형식의 기악곡 ‘시나위’의 정신을 표방한 한국적 오케스트라! 경기시나위 오케스트라의 새로운 정체성을 이끄는 원일 예술감독 # 국악을 바탕으로 한 음악평론 뿐아니라 연희, 뮤지컬, 창극 등 다양한 장르에의 비평 및 축제와 음악극 연출 & 예술감독으로서 전방위적으로 활동중인 윤중강 평론가 # <신과함께>, <사도>, <베테랑>, <백두산> 등 천만 흥행작의 음악을 책임지는 충무로 대표 영화음악감독이자 작곡가, 연주가 방준석 # '살다보면'으로 우리에게 가슴 따뜻한 울림을 주며 자신만의 색깔로 독창적인 음악세계를 펼쳐나가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싱어송라이터 권진원 국내 음악계에서 선구적인 활동을 이어온 특별 게스트분들이 함께합니다. [페이스북 라이브 일정] 1회차 4월 26일(일) 오후 5시 원일(작곡가,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 예술감독), 2회차 5월 3일 (일) 오후 5시 윤중강(음악평론가, 전통연희예술페스티벌 예술감독) 3회차 5월 10일(일) 오후 5시 방준석(작곡가, 타짜 신과함께 등 영화음악 감독) 4회차 5월 17일(일) 오후 5시 권진원(싱어송라이터, 서울예대교수) 매주 일요일 오후 5시 다채롭고 신선한 토크와 음악을 함께 나눠요

특별 게스트 4인

특별 게스트 4인

“Shall We Walk?" 4/26(일) 첫 회차 신진아티스트를 공개합니다!

“블랙스트링의 토크樂 콘서트에서 소개되는 신진 아티스트들을 다양한 공연장에서 만나고 싶으신가요?” 댓글, 응원, 공유 '참여 기부'와 '직접기부'로 ! 응답해주세요 ~! 토크樂 콘서트를 감상한 뒤, 응원해주신 관객 여러분들의 소중한 기부금은 코로나19사태로 공연 일정이 전면 취소되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신진아티스트 개인/팀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관객과 소통하며 그들의 창작 활동과 레퍼토리를 알리고 추후 공연 제작을 이어갈 수 있는 창작 활동의 기반이 될 것입니다!!:) 4월 26일 오후 5시 소개될 1회차 신진 아티스트 '방울성'의 공연과 창작활동을 지원해주세요 !! 최근 [산조신보-첫번째]를 통해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방울성'은 전통음악을 주체적으로 받아들이며, 서로가 가지고 있는 장점들을 공유해 밀도 있는 음악을 만들어 내는 국악그룹으로 타악의 방지원, 거문고의 박다울, 아쟁의 김용성이 팀을 이뤄 고유의 색을 과감히 표현하며 현재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신진 연주단체입니다.

방울성

방울성

“Shall We Walk?" 5/3(일) 2회차 신진아티스트를 공개합니다!

5월 3일 오후 5시 블랙스트링의 페이스북 라이브에서 만나보시게 될 신진 아티스트는 '상자루' 팀입니다! 상자의 고정적인 성격과 자루의 유동적인 성격을 각각 전통과 창작에 대입하여 ‘상자 속 자루’ 즉, 새로운 창작요소와 전통이라는 프레임의 유기적 결합을 추구하는 팀으로, 권효창(타악), 남성훈(아쟁), 조성윤(작곡) 세 명의 연주가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주세계 소리축제 frontier 1위, 정동극장주최 청춘만발 우수아티스트, JAZZ KOREA FESTIVAL(Germany), Korean Jazz Night (Romania), KOTRA 한-쿠바 초청 등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가장 뜨겁게 주목받고 있는 신진 연주단체입니다. 5월3일(일) 일요일 오후 5시 블랙스트링의 페이스북 라이브에 찾아와주셔서 공연을 완성해주세요 !!:)

상자루

상자루

“Shall We Walk?" 5/10(일) 3회차 신진아티스트를 공개합니다!

5월 10일 오후 5시 블랙스트링의 세번째 페이스북 라이브에서 소개해드릴 신진 아티스트는 영화 [미성년] 의 음악감독 데뷔 이후 다양한 장르의 작곡과 연주로 활동의 폭을 넓혀가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박성도입니다! 남성듀오 원펀치에서 보컬과 기타를 맡았던 박성도는 최근 정규앨범 [낮과 밤]의 발표와 함께 싱어송라이터로서 새로운 행보를 알렸습니다. 어쿠스틱한 기타 사운드와 삶에 대한 사려깊은 시선이 돋보이는 가사로 많은 이들에게 위로를 전하는 싱어송라이터 박성도의 음악과 창작활동을 응원해주세요! 5월 10일(일) 일요일 오후 5시 블랙스트링의 페이스북 라이브에서 충무로를 대표하는 방준석 음악감독과 신진아티스트 박성도의 토크와 음악이야기에 뜨거운 관심과 관람 부탁드립니다!!:)

박성도

박성도

“Shall We Walk?" 5/17(일) 4회차 신진아티스트를 공개합니다!

5월 17일 오후 5시 블랙스트링의 4회차 페이스북 라이브에서 소개될 신진 아티스트는 오직 목소리만으로 특유의 감성과 몰입을 자아내며 관객들을 숨죽이게 만드는 싱어송라이터 이경서입니다. 최근 종영한 채널A 보컬플레이 2에서 자신만의 음악세계를 선보이면서 준우승으로 그 실력을 인정받은, 앞으로가 기대되는 신진 아티스트 이경서의 음악과 창작활동을 응원해주세요~!:) 5월 17일(일) 일요일 오후 5시 블랙스트링의 페이스북 라이브에 싱어송라이터 권진원과 신진아티스트 이경서의 토크와 음악 이야기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이경서

이경서

모금함 상세정보

  • 프로젝트팀
    블랙스트링
  • 모금기간2020. 04. 24 ~ 2020. 05. 24
  • 사업기간2020. 06. 07 ~ 2020. 06. 30
  • 영수증 발급기관함께일하는재단

본 모금은 함께일하는재단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신진아티스트 출연료 300,000원x4회1,200,000
  • 음향감독 사례비 200,000원x4회800,000
  • 영상감독 사례비 100,000원 x4회400,000
  • 카메라 대여비 142,725원 x4회570,900
목표 금액2,970,900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