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코로나19가 빼앗아간 어르신의 한 끼 식사

사단법인 희망조약돌
목표 금액21,480,79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13,811명이 참여했습니다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사단법인 희망조약돌

프로젝트팀

사단법인 희망조약돌은 "세상을 바꾸는 작은 실천"을 모토로, 역차별을 받는 국내의 빈곤 이웃을 위한 국내 구호 전문 NGO 기관입니다. 정부 지원금 없이 오직 시민들의 나눔을 통해 운영됩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소식 본문

소중한 모금액 이렇게 사용합니다.
13,811명이

21,481,800원을 모았어요.

프로젝트팀 사단법인 희망조약돌2020. 06. 19
어르신들께 배고픔 없는 행복한 일상을 선물해드렸습니다!

후원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국내구호전문 청년 NGO 단체 사단법인 희망조약돌입니다 :) 지난 3월, 코로나19 확진 환자가 급격히 증가하면서 지자체 및 사회복지시설에서 운영하는 무료급식소가 무기한 중단되었고, 희망조약돌은 어르신들의 감염 위험을 낮추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우선적으로 수급대상자 어르신들께 식사를 배달하였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왕래도 없는 자녀들의 소득으로 인해 수급대상자로 등록되지 못한 수많은 어르신들께서 하루에 한 끼 식사도 하지 못하는 안타까운 상황에 놓이셨다는 것입니다. 희망조약돌은 이와 같이 막막한 상황에 놓이신 어르신들께 균형 잡힌 건강한 한 끼를 제공해드리기 위한 방책으로 부족한 예산을 보충하기 위하여 카카오같이가치를 통해 모금함을 열게 되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그리고, 6일이란 짧은 기간 동안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과 응원으로 목표였던 금액보다 더 많은 21,481,800원의 모금액이 모이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들께서 보내주신 응원과 소중한 모금액은 요리를 하는 행위 자체가 불편하신 빈곤어르신들을 위해 긴급 간편식을 구매하여 구성하는 데에 사용되었으며, 지역 내 노인복지관과 연계하여 선정된 총 200분의 대상자 어르신들 댁에 직접 방문하여 4주간 (2020.4.21.~2020.5.16.) 나누어 배달하였습니다. 사람이 그리우신 어르신들께서는 지원되는 식품뿐만 아니라 희망조약돌 봉사자들을 더 반갑게 맞이해주셨는데요! 어르신들께 후원자분들의 따뜻한 마음을 전해드리고자 댓글도 읽어드리니 “이렇게 고마운 분들이 있어서 든든해. 외롭지가 않아” “글 써준 젊은이들한테 정말 고맙다고 전해줘요”라는 말씀을 전하시기도 하셨습니다. 어르신들의 고독사를 예방할 수 있도록 희망조약돌의 카카오같이가치 모금함에 후원해 주시고 응원해 주신 22,139명의 후원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4
슬라이드1 / 4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제가 성인이 되기 전 돌아가신 할머니 할아버지께 밥 한 끼 못 사드렸는데 대신 사드린다고 생각하며 꼭 따뜻한 밥이 전해지면 좋겠습니다." "응원 드립니다.. 코로나로 인해 고통받으시는 분들.. 더 이상 굶거나 힘들지 마시고, 앞으로 꽃길 걸으시면서 행복하게 보내시길 진짜 기도드리겠습니다.. 응원합니다.." "저의 작은 보탬으로 어르신들이 따뜻한 한 끼를 하시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 "으랏차차 위기를 희망으로 잘 이겨냅시다" 한 분 한 분 전해주신 소중한 마음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희망조약돌은 여러분들의 응원과 참여로 앞으로도 어느 단체보다 투명하게 대한민국을 부강하게 만들어주신 어르신들을 위해 저희가 할 수 있는 모든 역량으로 아낌없이 지원하고, 어두운 터널 속의 한 줄기 빛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