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자원봉사활동으로 작은 관심을 실천합니다.

덕암정보고등학교 인터렉트
목표 금액2,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5,061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14명)119,100
  • 참여기부 (5,047명)525,600
  • 이그나이트 지원금450,0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덕암정보고등학교 인터렉트

프로젝트팀

덕암정보고등학교 인터렉트는 학교 내외에서 다양하게 봉사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학교 내부 봉사로는 학교에 외부인이 방문했을 때 안내하는 봉사와 학교 행사 준비를 진행합니다. 주기적으로 김제시 장애인복지관으로 외부봉사를 나갑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환한 얼굴의 비밀

저는 덕암정보고등학교 1학년 김채경입니다. 덕암정보고등학교 봉사동아리 인터렉트의 회원으로 오늘 저는 저희 동아리 인터렉트를 잘 이끌어 주는 이수민 회장 언니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수민 언니, 아니 수민 회장님과의 첫 만남은 고등학교 입학 전 면접시험이 있던 날이었습니다. 저는 교문을 들어서는 그 순간부터 긴장이 되었습니다. 낯선 학교기도 했고, 또 면접시험이 있는 날이었으니까요. 그때 다정한 미소로 저를 반겨준 수민 언니. 긴장하지 말라며 격려도 해주고, 짧은 시간이었지만 면접의 꿀팁도 알려주었습니다. 저는 한결 편안해진 마음으로 면접을 치를 수 있었고, 그 결과 당당하게 덕암정보고등학교에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수민 언니를 만나게 해주었던 봉사 동아리인터렉트에 가입했습니다. 그리고 동아리 활동을 통해 수민 언니의 트레이드마크인 환한 얼굴의 비밀도 알게 되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여러분 모두 보이시나요?

저도 언니와 함께 인터렉트의 회원으로서 열심히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는데요, 백세노인재가센터를 비롯한 노인요양병원, 김제시 종합장애인복지관 등을 정기적으로 방문하며 자원봉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어르신들이 계신 곳이라서 어렵지 않을까 하는 두려움도 있었지만, 저희를 친손자 대하듯 대해주신 덕분에 적응도 빨리하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김제시 장애인복지관은 올해 처음 활동하게 된 곳인데요, 처음 봉사활동을 하는 곳인 만큼, 저는 실수를 줄이기 위해 수민 언니 가까이에서 언니가 활동하는 모습을 보며 따라 하곤 합니다. 장애인복지관에서는 드림캐처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드림캐처를 모르는 분들이 계셔서, 회장인 수민 언니가 친절하게 설명해 주었습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수민 언니의 설명이 끝나자마자 참여자들은 아이처럼 환한 웃음을 지으시며 수업에 동참하셨고 그 모습을 보며 저도 ‘여기 계신 모든 분들이 좋은 꿈을 꾸셨으면 좋겠다.’ 마음속으로 되뇌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열심히 수업을 진행하던 수민 언니가 한 분께 조용히 다가갔습니다. 저도 궁금해서 따라가 보았지요. 수민 언니는 그분께 “제가 좀 도와드릴까요?” 하고 조심스럽게 말을 건넸습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그분은 한쪽 팔이 불편한 장애인이셨고, 한 손으로 오리고, 그리는 활동들이 불편하셨던 겁니다. 평소 봉사활동을 많이 해온 수민 언니는 한 분, 한 분들의 모습이 그렇게 다 보였던 거지요. 이 모습을 옆에서 지켜본 저는 코끝이 찡해졌습니다. 언니는 그 많은 사람 가운데 어떻게 그분의 불편함을 발견하게 되었을까요?

자원봉사활동 작은 관심의 실천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저도 작은 관심을 실천해야겠다고 마음먹었습니다. 우리의 작은 관심들이 모인다면 보이지 않았던 이웃의 모습이 보이고, 들리지 않았던 목소리가 들릴 테니까요.

덕암정보고등학교 봉사동아리 인터렉트를 응원해 주시겠어요?

여러분의 응원과 격려는 김제 장애인 복지관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 준비 비용에 사용하게 됩니다. 소근육 발달에 도움 되는 드림캐처를 비롯한 만들기 재료 구입 비용에 소중하게 사용하겠습니다. 그리고 우리 인터렉트는 우리 주변뿐만 아니라, 그동안 미처 보지 못해 손길을 내밀지 못했던 곳까지 살펴 여러분이 함께 해주시는 용기와 온정, 희망을 전할 수 있는 자원봉사활동을 이어나가겠습니다.

모금함 상세정보

본 모금은 아름다운재단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드림캐쳐세트 15,000원 X 50명 X 1회750,000
  • 기타 자자재료(가위,목공풀,미니전구,등) 344,700원 X 1회344,700
목표 금액1,094,700

모금액은 참여자를 위해 재료구입비로만 활용할 예정이며, 다과비 등은 덕암인터랙트 동아리비용으로 활용하고자 합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