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축구선수 이재성과 함께 축구 꿈나무를 응원해주세요.

사회복지법인 어린이재단
목표 금액5,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7,028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110명)998,600
  • 참여기부 (6,918명)688,400
  • 다음스포츠x모모콘 기부금1,000,0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사회복지법인 어린이재단

프로젝트팀

초록우산은 국내외 아동을 위하여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아동의 성장과 관련된 모든 영역에 재단만의 특화되고 표준화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아동복지 전문기관으로, 1948년 CCF로부터 출발하여 지난 70여 년간 세상 모든 아이들의 행복을 위해 외길을 걸어왔습니다. 세계 12개 회원국으로 구성된 국제 어린이재단 연맹의 회원 기관으로서 어린이재단은 세계 58개국의 아동을 위해 지역개발사업, 교육사업, 구호사업 등을 펼치고 있습니다. 어린이가 혼자 그리는 그림은 꿈이지만, 어린이와 우리가 함께 그리는 그림은 미래가 됩니다!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어린이재단의 미래 사업에 동참하실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나는 축구선수가 될래요." 어린시절 이재성선수의 꿈

안녕하세요. 축구선수 이재성입니다. 제가 카카오에 ‘이재성의 축구일기’라는 칼럼을 연재하고 있는데요, 어떻게 하면 축구를 통해 의미있는 활동을 할 수 있을까 고민하던 중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 운영하는 ‘안산 드림FC’ 라는 축구팀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어린 시절부터 축구를 배우고 축구선수의 꿈을 키워왔습니다. '안산 드림FC'에서 뛰는 친구들도 엘리트 코스를 밟는 선수들은 아니지만 누구보다 축구에 대한 열정만큼은 뜨겁다는 이야기를 듣고 더 관심을 갖게 되었어요. 저도 지금까지 축구 하나만 바라보며 살아 왔기 때문에, 안산 드림FC 아이들처럼 꿈을 가지고 있지만 현실적인 문제로 기회를 얻지 못하는 아이들의 심정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고 생각했죠. 그래서 축구 꿈나무로 성장할 아이들과 의미 있는 활동을 하며 조금이나마 힘이 되어주고 싶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호흡하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방법으로 함께 활동을 진행해보면 어떨까? 라는 생각으로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이재성 선수와 안산드림FC 아이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5
슬라이드1 / 5
이재성 선수와 안산드림FC 아이들

이재성 선수와 안산드림FC 아이들

이재성 선수와 안산드림FC 아이들

이재성 선수와 안산드림FC 아이들

이재성 선수와 안산드림FC 아이들

이재성 선수와 안산드림FC 아이들

아이들에게 축구화를 선물하는 이재성선수

아이들에게 축구화를 선물하는 이재성선수

축구선수 이재성

축구선수 이재성

유소년 축구단 '안산드림FC'를 소개합니다!

‘안산 드림FC'는 희망TV SBS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지원을 받아 아동들의 신체적·정신적으로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2017년 5월 창단하였습니다. 단순 놀이교실이 아닌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하여 미래의 축구선수를 양성하고자 하였으며, 안산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 주관 하에 진행된 선발전에 60여개의 지역아동센터에서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였고, 최종 30명의 아동이 선발되어 선수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축구를 좋아하지만, 현실적인 장벽에 부딪혀 체계적인 훈련을 받아본 적 없던 친구들은 처음엔 훈련에 집중하는 시간도 짧고, 쉽게 지치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전담 지도자들의 애정 어린 지도 속에 아이들은 눈에 띄게 성장하였고, 2017년 10월에는 창단한지 6개월도 되지 않아 안산 유소년대회에서 3위를 기록하였습니다. 기세를 몰아 2019년 3월 파주시 유소년대회에서 공동 3위를 수상하며 아이들의 축구에 대한 실력뿐만 아니라 자신감 또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안산드림 FC 단체사진

안산드림 FC 단체사진

주장, '홍일점' 혜빈이

홍일점 혜빈이의 꿈은 ‘지소연’같은 축구선수가 되는 것입니다. ‘안산 드림FC'의 창단멤버이자 유일한 여자선수로 들어온 혜빈이는 남학생들과의 경기에서도 절대 밀리지 않는 강인한 체력과 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올해 초등학교 6학년으로 주장까지 맡게 되었으며, 중학교 축구부에서 스카웃 제의가 들어올 정도라고 합니다. 중학생이 되면 안산드림FC를 떠나야 하기 때문에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힘든 훈련에도 최선을 다해 참여하고 있습니다.

'날쌘돌이' 재승이

재승이는 또래에 비해 키가 작고 왜소해 늘 친구들 사이에서 뒤처지는 일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축구를 좋아하는 마음만큼은 누구보다 커 축구단에 들어오게 되었고, 성실한 태도로 탄탄한 기본 기량을 갖게 되었습니다. 1년동안 참여하며 축구 실력뿐만 아니라 더 이상 조용하고 내성적인 재승이는 찾아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안산드림FC ‘핵인싸’ 하겸이

배려하는 모습과 인내심, 특유의 사교성으로 친구들 사이에서 늘 인기있는 하겸이는, 요즘 동네 친구들 사이에서 축구 전도사로 통하고 있습니다. 축구단에서 배운 기술과 전문용어를 동네 친구들에게 알려주며 연습이 없을 때에도 늘 축구는 하겸이와 함께입니다. 주변 사람들에게도 축구단을 자랑하면서 하겸이 때문에 축구단에 들어오고 싶어하는 친구들도 생겨날 정도입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연습중인 혜빈이

연습중인 혜빈이

지난 경기중의 재승이

지난 경기중의 재승이

2019년 2월, 3위를 차지했던 경기에서의 하겸이

2019년 2월, 3위를 차지했던 경기에서의 하겸이

축구 꿈나무, '안산 드림FC'를 응원해주세요.

창단한지 2주년을 맞은 ‘안산 드림FC’는 안산 지역에서 축구를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축구단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안산에 위치한 한 운동장을 빌려 팀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각각 다른 곳에 위치한 10개 센터의 아이들을 픽업하기 위한 차량지원이 늘 부족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현재의 운영비로는 30명 선수들을 대상으로 1대의 차량 밖에 대여할 수 없어 아이들을 위한 이동수단이 여의치 않아 축구를 포기하는 친구들도 있는 상황이에요. 그래서 이재성 선수와 카카오, 초록우산어린이 재단이 힘을 모아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준비했습니다. 카카오 같이가치 모금함에 댓글과 응원을 통해 아이들의 꿈을 키우는데 참여할 수 있습니다. 보다 많은 아이들이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관심과 응원의 마음을 모아주시기 바랍니다.

축구 꿈나무들을 응원해주세요!

축구 꿈나무들을 응원해주세요!

모금함 상세정보

  • 프로젝트팀
    사회복지법인 어린이재단
  • 모금기간2019. 06. 27 ~ 2019. 09. 27
  • 사업기간2019. 10. 01 ~ 2020. 02. 29
  • 영수증 발급기관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본 모금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식비/간식비1,887,000
  • 대회참가비300,000
  • 유니폼 및 축구공 구입500,000
목표 금액2,687,000

집행계획 변경에 따른 지출내역 수정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