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어르신의 행복을 지켜주세요.

전북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
목표 금액4,95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5,087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65명)695,500
  • 참여기부 (5,022명)493,4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전북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

프로젝트팀

전북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다양한 사회변화에 따른 노인문제 중 특히 노인인권침해 및 노인학대 문제 해결과 예방을 위해 설립된 기관입니다. 특히 전라북도 서부권역(군산, 익산, 정읍, 김제, 부안, 고창)을 관할하며, 노인의 권익향상, 노인학대 개입, 노인에 대한 지지적 환경구축을 운영목표로 하여 학대피해노인에 대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개입과 노인이 보호받고 지원받을 수 있도록 사회적 지지기반을 구축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대한민국 노인으로 산다는것?

전국 노인6,754명을 대상으로 노인학대 실태조사를 실시한 결과 학대받고 있는 노인이 약 78만명(추정인원) 하지만 노인보호전문기관에 2017년 노인학대로 신고된 노인학대는 4,622건으로 현재 표면상 나타난 노인학대는 잠재된 노인학대의 1%도 되지 않습니다. 노인학대는 80%가 친족에 의해서 발생이 되어지고 있습니다. 아들, 배우자, 딸, 며느리 등 가족의 보호를 받아야하는 노인이 보호를 받지 못하고 학대를 받고 있는 현실에 놓여 있습니다. 자녀에게 배우자에게 욕설과 폭력으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노인들이 있습니다.

2017년 노인학대 현황

2017년 노인학대 현황

어르신들의 행복을 찾아주세요.

조OO어르신은 정신질환이 있는 남편과 함께 살고 있습니다. 정신질환이 있는 남편은 조OO어르신이 “독살을 하려고한다”, “다른 남자를 만나고 다닌다” 등의 이야기를하며, 조OO 어르신에게 욕설과 무차별적인 폭력을 하는 학대를 하였습니다. 어르신은 남편의 정신질환을 이해하고 묵묵히 참아왔습니다. 날이갈수록 남편의 학대는 더 심각해졌고, 노인학대의 심각성을 인지한 이웃이 노인보호전문기관에 도움을 요청하였습니다. 그동안 오랜기간동안 남편을 버리고 도망치고 싶은 생각이 들었지만 “남편을 굶어 죽일수는 없었다.”며, 남편을 버리고 도망치지 못하였습니다. 어르신은 남편의 치료와 보호를 요청하였습니다. 김OO어르신은 우울과 알콜중독, 감정조절장애가 있는 아들의 폭행과 폭언 집안의 물품을 부수는 등의 과격한 행동은 오랬동안 이어져 왔습니다. 어르신은 차마 아들을 경찰에 신고하지 못하고, 혼자서 감내하며 살아왔습니다. 보다못한 딸의 집으로 거처를 옮기기도 하였지만 아들은 딸 집에까지 찾아와 또다시 폭행과 폭언을 하였습니다. 어르신은 자식을 잘못 키웠다는 자책감에 신고하지 못하고 아들에 대한 걱정에 하루하루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노인학대 유형

노인학대 유형

아들의 행패로 인한 어지러워진 집안

아들의 행패로 인한 어지러워진 집안

정신질환 남편에 의한 신체적 학대

정신질환 남편에 의한 신체적 학대

노인의 손을 잡아주세요!

전북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다양한 사회변화에 따른 노인문제 중 특히 노인인권침해 및 노인학대 문제해결과 예방을 위해 설립된 기관으로써 전라북도 서부권역(군산, 익산, 정읍, 김제, 부안, 고창)을 관할하며, 노인의 권익향상, 노인학대 개입, 노인에 대한 지지적 환경구축을 운영목표로 하여 학대피해노인에 대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개입과 노인이 보호받고 지원받을 수 있도록 사회적 지지기반을 구축하고자 설립되었습니다. 이번 같이가치 모금을 통해 학대피해노인에게, 응급치료비 , 심리상담, 긴급 물품 지원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정서지원을 통해 학대피해노인의 고립감 해소 및 심리적 안정을 도모할 수 있도록 많은 응원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피해노인 프로그램 사진

피해노인 프로그램 사진

심리상담 실시

심리상담 실시

모금함 상세정보

본 모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피해노인 긴급 물품 지원1,188,900
목표 금액1,188,900

모금액 부족으로 인해 피해노인의 긴급 물품 지원으로 변경함.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