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강원 산불로 밤새 타들어간 마음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목표 금액200,000,000원 목표
모금함 상태모금종료
81,557명이 참여했습니다
  • 직접기부 (9,573명)152,076,200
  • 참여기부 (71,984명)7,188,700
  • 공유, 응원, 댓글로 참여하면 카카오가 기부합니다.
  • 기부금은 100% 단체에 전달됩니다.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프로젝트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나눔문화 확산을 통해 더불어 함께 사는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대표 나눔기관으로서 '사회복지공동모금회법'에 의거하여 1998년 설립되었습니다. 국민들의 기부참여를 통해 모금된 기부금을 우리 사회의 정말 필요한 곳에 전달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같이 기부해요

모금함 스토리 본문

화마가 덮친 강원도

4일 저녁 발생한 강원도 고성 산불로 산림 530ha가 잿더미가 되고 주택 401채가 불에 탔으며 축산시설 925곳과 농업시설 34곳, 공공시설 68곳이 피해를 입었습니다. 이번 산불로 인해 삶의 터전을 송두리째 잃어버린 피해 주민들은 21개의 임시주거시설에 분산되어 머물고 있습니다. 이제 겨우 산불이 진화된 상황에서 언제까지 여기서 생활해야 할지도 모르는채 말입니다. 이번 화재로 부상자와 사망자까지 발생했으며 앞으로 피해 규모는 더욱 늘어날 수도 있는 상황입니다. 지난 밤 화재가 난 지역은 교통과 통신이 두절되어 밤새 가족의 안부를 묻는 사람들이 넘쳐났으며 서울에 나와 사는 가족들은 부모님 걱정에 꼬박 밤을 지새웠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삶의 터전을 잃어버린 사람들

밤사이 화마가 할퀴고 간 자리에 돌아온 주민들은 허탈함에 자리에 주저앉고 말았습니다. ‘몸만 빠져 나오라’는 안내 방송에 따라 주민들은 집에 있다 옷만 챙겨 입고 나왔는데 검게 그을린 자신의 집을 보고는 아무 말도 할 수 없었습니다. 출동한 소방관들도 최선을 다했지만 건조한 날씨와 강한 바람으로 어찌할 수 없는 상황을 지켜본 주민들은 어디에 하소연을 해야 할지 답답한 심정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사랑의열매가 함께 하겠습니다

사랑의열매는 이번 산불 피해로 실의에 빠진 주민들을 위해 긴급지원금을 지원함과 동시에 안타까운 마음을 모아 도움을 드리고자 성금 전용 계좌를 개설했습니다. 갑작스런 재난으로 삶의 희망을 잃어버린 우리의 이웃들이 하루 빨리 다시 일어서실 수 있도록 여러분의 사랑을 나눠주세요.

모금함 상세정보

본 모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사업 검토 및 기부금 집행,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산불피해지역 복구 지원159,264,900
목표 금액159,264,900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