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모금함 스토리 본문

입양, 마음으로 아이를 낳는 것이 쉽지 만은 않습니다.

1958년부터 2015년까지, 한국의 입양 건수는 24만 5600여 건에 달합니다. 친부모 및 형제자매와 헤어져 새로운 가정을 만나 새로운 환경에서 살게 되는 아이들이지요. 그런데...혹시 해외입양보다 국내입양이 더 많다는 것 알고계신가요? 해외입양은 정부차원에서 점점 줄여나가고 있고 입양에 관심을 가지는 국내가정이 많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마음과 달리 입양 절차가 매우 까다로우며 기간도 오래걸려 시설에서 보호되고 있는 아동들이 증가하고 있는 안타까운 현실이지요. 그래서 입양아들 대부분이 중요한 영아기에 주양육자와 애착을 형성하는 데에 어려움이 있다고 합니다. 저출산 환경 속에 사랑으로 새 가족을 만들어 갈 부모님이 세상에 좀 더 많아진다면 시설에서 가족이라는 테두리 밖에 머물러야하는 아이들이 점점 줄어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 아이들에게 부모님의 사랑을 듬뿍 채워주며 엄마아빠 형제 자매와 살을 부대끼며 살아갈수 있도록이요.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그래서 시작했습니다. 우리의 프로젝트를...

그런데 그 쉽지않은 과정을 모두 감수하시고 사랑스런 아이들과 함께 새로운 가정을 꾸리기 시작한 누구보다도 정이 넘치는 아름다운 부모님들이 우리 주위에 계시네요. 길고 지루한 과정을 기다리며 사랑스러운 아가들을 마음으로 낳아 입양가정을 꾸리고 계시는 많은 부모님들께 진심으로 큰 응원과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그래서... 시작했습니다. 새로운 가족과 유대관계를 맺는 과정이 조금은 덜 낯설고 아이들과 부모님들의 감정적 교류를 조금이라도 더 잘 도와드리고자 만든 특별한 프로젝트를~!

​ 동화로 따뜻한 마음을 전하다

만일 입양된 아이들이 어린 시절부터 “너는 사랑받는 아이야” “우리는 너를 사랑한단다” 하고 다정한 말을 들으며 성장한다면 어떨까요? 알로하아디어스는 바로 이 생각에서 시작한, 자녀와 부모 간의 유대감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팀입니다. 주로 동화책 읽기를 통해 사랑을 전하며 아이들의 마음을 다독여주고 있는데요. 특히 음성으로 동화책을 읽어주는 기기인 ‘담뿍이'는 다양한 가정에서 목소리를 통한 사랑을 전하는 활동에 폭넓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런 배경 속에서, 알로하아이디어스가 입양 아동에게 다정한 목소리로 동화책을 읽어주는 프로젝트를 진행해보려고 해요! 먼저 아이들의 마음을 어루만져 줄 동화책 열 권을 선정하고, 다정한 사람들의 목소리를 기증받아 동화책을 읽을 예정입니다. 이번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진행된다면 알로하아이디어스는 지속적으로 가족들의 안정과 화합을 도울 수 있는 도구를 선물할 수 있게 됩니다. 동화책은 전문가의 조언을 받아 입양아의 정서적 안정과 가족 내 애착 관계에 도움이 될 만한 내용으로 선정할 계획이예요. 전이수 작가의 <새로운 가족>을 비롯해 건강한 입양에 대한 이야기, 가족의 사랑에 대한 이야기, 바른 인성을 가지고 성장하는 아이들에 대한 이야기 등이 들어가게 됩니다. 아이들이 동화 속 입양가정을 접하면서 자기 자신과 비슷한 이야기를 듣고 안정감을 찾게 해주려는 것이죠. 여기에 더해 담뿍이에는 실제 입양가정의 엄마와 아빠의 기부받은 목소리를 넣을 예정이예요. 아이들에게 진정으로 관심을 갖고 사랑하는 사람들이라면 더욱 진실된 마음을 전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이들은 부모님이 자신을 누구보다도 사랑한다는 것을 마음 깊이 느낄 수 있게 될 거예요.

동화로 바꾸어가는 ‘새로운 가족'의 삶을 응원해 주세요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한 권의 그림책을 읽는 시간은 십여 분 남짓이지만, 그 목소리와 이야기에 대한 추억은 사람들의 마음에 담겨 일생 동안 품게 됩니다. 동화를 통해 “너는 사랑받는 아이야" “세상 누구보다 사랑받을 만큼 멋있는 아이야"라고 끊임없이 말해준다면, 입양 가정의 아이들은 조금씩 가족을 통한 자신의 존재감을 그리고 세상을 누구보다도 더 사랑하는 법을 알게 될 거에요. 그리고 물론! 사랑하는 엄마 아빠와 누구보다도 더 특별하고 끈끈한 유대관계를 맺을 수 있겠죠. 따뜻한 목소리로 응원 메시지를 전하려는 알로하아이디어스는 바로 그 변화를 믿고, 꿈꾸고 있습니다. 지금 이 글을 보는 여러분 또한 그 변화를 응원해주시리라 믿어요. 입양 가정의 건강한 내일이 동화를 통해 새로운 유대를 맺는 한 걸음이 되도록, 여러분의 작은 관심을 보내주세요!

모금함 상세정보

  • 프로젝트팀
    목표 금액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