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모금함 스토리 본문

유방암 환우는 여성성 상실과 사회적 편견에 두 번 상처받습니다

매년 우리나라에서는 2만 명에 가까운 유방암 환자가 발생합니다. 눈부신 의학의 발달과 자가검진법의 확산으로 완치율과 생존율이 점차 증가하지만 여성의 상징인 가슴을 절제한 뒤 남몰래 눈물 흘리는 유방암 환우는 여전히 많습니다. 어디를 가든 ‘암 환자’라는 시선은 유방암 환우를 작고 아프게 합니다. 수영장, 대중목욕탕 등에서 잃어버린 가슴을 바라보는 차가운 시선은 수술보다 더 아픈 상처가 됩니다. 대중목욕탕, 수영장.. 암 수술 전처럼 자유롭게 가고 싶지만 혼자서는 용기가 없어 갈 수 없는 지금. 같은 경험을 하고 서로의 아픔을 공감할 수 있는 유방암 환우가 모여 편안하고 행복하게 목욕도 하고 유익한 강좌와 레크레이션 등으로 지친 심신을 달래고자 합니다. 유방암 환우의 아픔을 보듬고 당당한 사회 구성원으로 일어설 수 있도록 함께해주세요. 여러분의 응원 댓글이 유방암을 극복할 수 있는 힘이 됩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용기 내어 방문한 목욕탕, 그리고 힐링의 시간

용기 내어 방문한 목욕탕, 그리고 힐링의 시간

서로의 사연을 공유하며, 공감할 수 있는 시간

서로의 사연을 공유하며, 공감할 수 있는 시간

재발 위험이 높은 유방암, 수술 후에도 꼼꼼한 자가검진이 필요합니다

유방암은 생존율이 높습니다. 그래서 종종 착한 암이라고도 불립니다. 한국유방암학회에서 발간하는 유방암 백서에 따르면 유방암 초기로 분류되는 2기 전에 유방암을 발견하면 5년 생존율이 90% 이상을 넘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재발률에 있습니다. 유방암 환자 중 10명 중 2명 정도는 수술 5년 후 재발됩니다. 10년 후 유방암이 재발돼 병원을 찾은 사례도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유방암은 다른 암과 달리 치료 후 5년이 지나도 완치라는 표현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때문에 많은 의료진이 유방암 재발 방지를 위해 규칙적인 자가검진과 의료진을 통한 정기검진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유방암 환우 스스로 할 수 있는 자가검진의 경우 월 1회씩 유방에 혹이 있는지를 체크하면 됩니다. 그리고 보다 쉽게 혹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목욕탕에서 샤워를 할 때 비누 거품과 함께 만져보면 됩니다. 부드러운 비누거품이 유방에 혹을 훨씬 쉽게 찾도록 도와주는 촉진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핑크 버블 캠페인 ‘유방암으로 인한 수술 상처, 함께 보듬어요!’]는 유방암 수술 후의 재발의 위험성과 자가검진, 정기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마련되었습니다. 유방암 환우에게 전달 될 스파 패키지에는 자가검진의 중요성을 담은 메시지, 자가검진 TIP이 표기되어 제작될 예정입니다. 일상 생활에서 샤워, 목욕을 하면서 자가검진을 할 수 있도록 더 나아가 유방암 재발에서 벗어날 수 있는 건강 동반자의 역할을 하도록 말이죠. 우리나라 유방암 환우가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여러분께서 많은 관심과 응원의 댓글을 보내주세요.

매달 한 번, 정기적으로 유방 자가검진해요!

매달 한 번, 정기적으로 유방 자가검진해요!

핑크 버블 캠페인과 함께 유방암의 아픔을 이겨내세요!

▲캠페인명: 유방암 환우를 위한 '핑크 버블 캠페인' ▲목적: 유방암 환우의 우울증, 심리적 스트레스 해소와 사회복귀 발판 마련 ▲모집인원: 유방암 환우 300명 ▲일정: 연간 2~3회 목욕지원비 전달 / 하반기 경(9월 예정) 오프라인 목욕 이벤트 실시 ▲주요 내용 - 건강강좌 (유방외과 전문의의 재발 방지 강의,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의 유방암 우울증 관련 강의) - 레크레이션 (유방암 경험이 있는 셀럽 초청, 본인의 경험담 공유) - 스파/마사지 (유방암 환우의 목욕에 도움을 주기 위한 스파 패키지 제작, 실생활에서도 자가검진이 가능한 다양한 정보 포함, 재발방지 위한 검진의 중요성 전달) * 보내주신 소중한 후원금은 생활에서도 유방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관련 정보를 전달하는 ‘유방 건강 홍보물’ 제작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유방 건강 홍보물’은 유방 건강 리플릿, 핑크색 샤워볼, 유방 자가검진 포스터, 자가검진 알림 스티커로 구성될 예정입니다. 1. 유방 건강 리플릿: 유방암 환우를 위한 유방 건강 지키는 생활습관(자가검진법, 검진 일정), 재발 방지를 위한 생활 수칙 및 수술 후 관리법 등의 내용이 수록될 예정입니다. 2. 핑크색 샤워볼: 캠페인을 연상 할 수 있는 핑크색 샤워볼에는 ‘잠깐, 이번 달에 유방 자가검진 하셨나요?’ 등의 메시지 고리를 추가해 제작할 예정입니다. 3. 유방 자가검진 포스터(방수): 욕실 거울 혹은 벽 등에 붙일 수 있는 유방 자가검진법이 담긴 방수 포스터를 제작할 예정입니다. 4. 자가검진 알림 스티커(방수): 목욕 중 언제라도 잊지 않고 자가검진을 할 수 있도록 샴푸, 린스 등 목욕 용품에 부착할 수 있는 자가검진 알림 문구 및 방법이 담긴 방수 스티커를 제작할 예정입니다. * 홍보물 제작 비용에는 디자인 및 인쇄 비용이 모두 포함됩니다.

모금함 상세정보

  • 프로젝트팀
    목표 금액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