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모금함 스토리 본문

아프가니스탄에서는 지금도 기아와 영양실조 문제가 심각하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아프가니스탄은 중앙아시아의 내륙 국가로, 최빈국 중 하나입니다. 계속된 전쟁과 내전으로 불안정한 상황에 처했고 정치적인 문제와 탈레반, IS의 테러 등으로 많은 난민과 영양실조 문제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40년간 이어진 내전과 전쟁으로 인구의 절반은 18세 미만이고, 많은 남성들이 사망하거나 부상을 입고 돌아와 가정의 생계를 유지하는 활동을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전쟁으로 인해 집에 남자가 없거나 일을 하지 못하는 경우, 가족의 생활은 매우 힘들어집니다. 아프가니스탄은 이슬람 국가 중에서도 보수적인 국가여서 여성들의 생활에 많은 제약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슬람 문화 속에서 외출을 하거나 돈을 벌지 못하고 사회 생활을 할 수 없는 여성들은 음식과 옷을 구걸하면서 살아갑니다. 이런 아프가니스탄의 상황에서, 여성들과 아이들이 생계를 유지하기란 굉장히 어려운 일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사회생활을 할 수 없는 아프간 농촌여성들을 위한 지원

저희 NEI는 아프가니스탄에서 여성들이 생계를 이어나갈 수 있게 도움이 되는 지원 방안을 위해 고민했습니다. 그리고 ‘양계사업’을 생각했습니다. 가정 내에서 닭을 키우는 양계사업으로 마을 내에서 계란을 팔기도 하고 계란을 아이들에게도 먹일 수도 있는 방법입니다. 아프가니스탄에서 굶주리고 있는 아이들과 여성들, 이슬람이라는 종교적인 요소를 모두 고려했을 때 적절한 사업이었습니다. NEI는 가난한 농촌 여성들이 가정 경제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양계사업 프로젝트를 시작할 계획입니다. 양계사업 프로젝트를 통해 아프간 농촌 여성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가정 생활을 도와주고자 합니다. 아이들도 계란을 먹으면서 단백질을 섭취하고 영양실조와 단백질 부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됩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영양과 희망을 채우는 아프간 양계 사업을 응원해주세요

가정 수입도 올리고 영양도 채울 수 있는 양계 사업의 힘찬 시작을 응원해주세요! 양계 사업으로 집안에서 생계를 위해 일도 하고, 계란을 팔아 수입도 올리고, 자녀들을 학교에 보내고, 영양도 보충할 수 있는 1석 4조의 효과가 나타납니다. 기부금은 양계사업을 시작하기 위한 닭 모이, 닭모이 통 및 물통, 닭장 재료비를 구입하는데 주로 사용됩니다. 그리고 닭을 처음 키워보는 아프간 여성들에게 알려주기 위한 교육비, 병아리 단계에서부터 잘 키워내는지 모니터링을 위한 단계에도 기부금이 유용하게 쓰일 예정입니다. 양계 프로젝트에서는 닭의 성장 상태와 위생 상태, 사료공급 등에 대한 꾸준한 관리를 이어나갈 것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나중에 닭이 다 자라서 계란을 낳으면 이것을 아이들에게 요리를 해주어 영양 보충을 해주기도 하고 이웃에 팔아 생계를 유지하면서 가정에도 수입이 생기게 됩니다. 아프가니스탄에서 몇 농가에서 실시한 양계사업이 성공적이었고 닭이 계란을 낳는 순간을 제일 기다린다고 합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아프가니스탄의 농촌 지역과 여성들을 위해서 자급자족 할 수 있는 방안과 사업을 계속해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NEI는 여러분들의 도움으로 더 많은 아프간 여성들에게 생계 활동을 마련하고 희망을 건네주려고 합니다. 아프가니스탄 농촌 여성들이 미소를 되찾을 수 있게 응원해주세요!

모금함 상세정보

  • 프로젝트팀
    목표 금액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