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모금함 스토리 본문

후암동 붉은 벽돌집, ‘혜심원’을 아시나요?

서울역에서 걸어서 10분. 좁다란 골목길을 따라 늘어선 건물 중 유독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는 곳이 있습니다. 붉은 벽돌 색상만큼이나 따스한 온기가 느껴지는 이곳. 바로 ‘혜심원’입니다. 혜심원은 1929년 설립된 아동양육시설이에요. 한국전쟁 전부터 오갈 곳 없는 아이들을 돌보기 시작해 100년 가까운 시간 동안 한 자리를 지켜왔죠. 그동안 많은 아이가 혜심원을 거쳐 갔지만, 절대 변하지 않은 한 가지가 있어요. 아동을 대하는 선생님과 자원봉사자들의 따뜻한 마음, ‘사랑’이 그 주인공입니다. 혜심원은 단순한 시설이 아니라 진짜 집이 되도록 노력해요. 혼내고 나무라는 강압적인 훈육보다는 자유로운 분위기를 중요시하며 각자 개성도 살리고 자존감을 높일 수 있도록 돕습니다. 옷이나 신발을 사더라도 아이들이 원하는 것으로 구매하고 교육이나 활동도 아이들의 취향을 존중해줘요. 원장님, 선생님 같은 딱딱한 호칭보다는 ‘큰 엄마, 큰 아빠’ 등으로 선생님을 부르며 한마음으로 지내고요.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그래서일까요? 혜심원에 방문한 봉사자들은 하나같이 ‘아이들이 참 밝다’고 말합니다. 구김살 없는 게 혜심원 아이들의 특징으로 해마다 반에서 회장을 맡는 아이도 있어요. 가끔은 학교에서 돌아오자마자 원장실에 들어와 가방을 던지며 ‘큰 아빠, 나 왔어!’라고 외치는 아이들의 모습에 외부 손님들이 놀랄 정도고요. 이렇듯 명랑하기로 둘째가라면 서러운 혜심원 아이들이 언제나 밝은 모습을 유지할 수 있도록 교촌치킨이 작은 선물을 준비했어요!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30년 된 혜심원 아이들의 주거 공간

현재 혜심원에는 60명의 아이들이 함께 생활하는데요. 한 살배기부터 고등학생까지 나이대가 다양해요. 성별과 나이에 따라 약 10명씩 한집에 살고 각 집은 3, 4개의 방과 작은 주방, 거실, 화장실로 이루어져 있지요. 우당탕 복작복작 정신없는 집은 지은 지 30년이나 된 까닭에 군데군데 낡고 세월의 흔적을 감출 수가 없어요. 가끔 자원봉사자분들이 도배 장판을 도와주시지만, 전문가의 손길이 아니다 보니 틈이 생기고 그 사이로 아이들의 낙서가 가득하기도 하지요. 일반 가정에 어린아이 한 명만 있어도 정신이 없는데 공동생활을 하다 보니 물건은 빨리 고장 나고 집은 금세 더러워지는 게 당연하겠죠? 하지만 주거 환경 개선은 비용과 시간이 많이 들어가다 보니 혜심원에서 쉽게 엄두를 내지 못 하는 부분입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5
슬라이드1 / 5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교촌치킨과 함께 혜심원 주거환경 개선 프로젝트 스타트-!

그래서! 다가오는 연말,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교촌치킨’을 구매하면, 판매 수익의 일부를 혜심원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에요. 아이들의 웃음만큼 밝은 환경에서 아이들이 각자의 개성을 키워갈 수 있도록 맞춤형 주거 환경을 선물하는 거죠. 5세 이하 아동이 생활하는 버드나무집에는 매트를 설치하고 아동친화적인 인테리어로 바꾸는 거에요. 다양한 나이대의 아이들이 함께 생활하는 여학생 집과 남학생 집에는 각각 소년소녀 감성에 맞는 인테리어를 제공하고자 해요. 그리고, 오래된 아동양육시설이라 보수가 필요한 곳의 환경도 함께 개선하려고 합니다. 예쁘게 꾸민 집에서 새 마음으로 생활하는 기쁨, 그 설렘을 혜심원 아이들이 조금이나마 느낄 수 있도록 우리 함께 힘을 모아보아요. 맛있는 교촌치킨도 먹고 기부에 힘쓰다 보면 추운 겨울이 더욱 따뜻해질 거랍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이벤트 참여 안내] 교촌치킨 x 선물하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착한치킨 '교촌라이스 세트'를 구매할 때 마다 교촌치킨이 2,000원 기부금을, 그리고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1,000원의 기부금을 적립하여 혜심원 주거환경 개선 프로젝트에 기부합니다. * 이벤트 기간 : 2017년 12월 22일 ~ 12월 31일 * 교촌치킨 구매하기 : https://goo.gl/ngEVbG

모금함 상세정보

  • 프로젝트팀
    목표 금액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