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모금함 스토리 본문

해마다 유기되는 아이들

형편이 너무 어려워서, 남들의 시선이 두려워서, 알 수 없는 병을 갖고 태어나서, 서로 다른 사연을 안고 있지만 자신을 낳아준 친부모에게 유기되었다는 사실은 같습니다. 세상은 이 아이들을 ‘무연고 유기아동’으로 부릅니다. 보건복지부 통계 발표 자료에 따르면 연간 약 300명에 이르는 영유아가 베이비박스, 교회, 그늘진 곳에 버려지고 있습니다. 태어나자마자 친부모로부터 버려진 아이들이 세상으로부터 두 번 버려지는 일이 없도록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는 지난 2016년 1월 말부터 ‘세상이 품다’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본문에 들어간 이미지입니다.
"정서적 위안과 치유의 효과가 있는 꽃"

누군가에게 꽃은 사치품으로, 또는 필수품이 아니라는 이유로 접하기 어려운 소외이웃들에게 꽃을 통해 소소한 행복을 나누고 싶습니다. 플리*(FLRY)봉사단은 매주 주말마다 장애인복지관, 미혼모시설, 호스피스병동, 보육원 등 소외이웃들에게 기부받은 웨딩꽃을 전달하거나 함께 나누는 활동을 하면서 향기나는 세상을 만들고 있습니다. 꽃은 아이들에게 정서적인 안정과 함께 생명을 소중히 다루는 법을 배우고, 책임감을 가지고 작품을 완성하면서 얻게 되는 성취감, 꽃을 통한 타인과의 관계를 개선할 수 있는 사회성 향상 등 정서적으로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꽃을 다루는 원예활동은 주로 노인, 장애인시설에 외부 지원이 이루어져 상대적으로 아동시설에는 지원이 적어 접할 기회가 적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플라워 클래스 활동

플라워 클래스 활동

플라워 클래스 활동

플라워 클래스 활동

플라워 클래스 활동

플라워 클래스 활동

“어디에 꽃을 꽂아볼까? 참 이쁘게 잘했다!”

“선생님, 언제 또 와요? "선생님, 오늘은 어떤 거 만들어요? "꽃도 좋지만 선생님도 좋아요!” 플리 봉사자들은 아이들의 초롱초롱한 눈망울을 잊지 못해, 다음 번에도 예쁜 꽃을 들고 아이들과 만날 날을 손꼽아 기다린답니다. 아이들은 꽃도 기다리지만, 어쩌면 봉사자의 관심과 칭찬이 더 필요할지 모릅니다. 꽃이 없었다면 만나기 어려운 봉사자와 아이들이 꽃을 매개로 서로 만나고 눈을 마주치고, 서로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겠죠 :) 아직 꽃을 접하지 못한 더 많은 아동보육원, 보호시설에도 생화를 통한 원예활동을 통해 따뜻한 마음을 전하며 아이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주고자 합니다. 아이들에게 향기로운 꽃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선물해주세요. * 해당 품다 클래스는 FLRY원예치료봉사단과 함께 진행합니다. 품다 클래스에서는 기부받은 꽃이 아닌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후원받은 금액으로 꽃과 재료를 구매하고, 원예치료사와 기타 봉사자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평일에 클래스가 진행됩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후원에 참여하시면 드리는 꽃이에요"

"후원에 참여하시면 드리는 꽃이에요"

꽃을 들고 좋아하는 아이

꽃을 들고 좋아하는 아이

꽃으로 무연고 아동을 품어주세요. (기부자님께도 꽃을 보내드립니다 ^^)

여러분의 도움으로 FRLY 원예 클래스를 제공해준다면, 자연이 품어주는 포근함으로 아동의 정서 발달은 물론이고 아직 세상은 그들을 품어줄 만큼 따뜻하다는 것을 느끼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아이들에게 따뜻한 봄을 선물해주세요! ★ 35,000원을 기부해주시면 ★ 1. 무연고 아동 1명에게 원예활동 클래스 1회가 제공되고, 2. 기부자님께 품다 꽃 에디션을 1회 보내드립니다. ▶︎ 무연고 아동 대상 원예활동 클래스 - 진행 일정 : 7월 중순 ~ 8월 말 8회기 진행 예정 - 진행 대상 : 서울 지역 내 무연고 아동 시설 3개 기관 대상 - 진행 내용 : 8회기 원예치료프로그램 제공 - 강사진 : FLRY X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원예전문봉사단 구성 * 건국대학교 원예치료석사과정생과 함께 공동 실시 예정 *FLRY(FLOWER RYCYCLING)는 꽃을 통해 소외이웃들과 소통하며 정서적 위로와 행복을 전달하는 여성가족부 산하 사단법인 리플링에서 운영하고 있는 비영리봉사프로젝트입니다.

후원자님들께 이렇게 전달되어요!^^

후원자님들께 이렇게 전달되어요!^^

모금함 상세정보

  • 프로젝트팀
    목표 금액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