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같이기부 모금함 상세

모금함 스토리 본문

모두가 누릴 수 있는 물과 공기같은 교육!

‘교육은 깨끗한 공기나 물처럼 누구나 누려야 할 권리다.’ -살만 칸- 살만 칸은 멀리 떨어진 조카에게 수학을 가르쳐 주기 위해 온라인으로 영상을 올리기 시작했습니다. 영상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면서 책임감을 느끼고 교육봉사에 전념했습니다. 처음 1년간은 벽장을 개조한 작은 강의실에서 강의를 했지만, 어느 날 자녀가 그의 영상으로 공부하는 것을 본 빌 게이츠가 후원을 시작했고 ‘칸 아카데미’재단이 만들어졌습니다.

이분이 '살만 칸' 입니다.

이분이 '살만 칸' 입니다.

‘칸 아카데미’에서는요?

칸 아카데미의 모든 강의들은 무료입니다. 분야는 수학, 과학, 경제학, 인문학, 미술 역사, 컴퓨터, 그리고 최근에는 SAT까지 여러 분야에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단한 점은 단지 무료이기 때문이 아니라 자기 주도적 학습, 플립 러닝 시스템 등의 다양한 교육방법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학 분야에서는 ‘배지 시스템’을 통해 문제를 풀거나 강의를 볼 때마다 에너지 포인트를 얻으며, 활동 정도에 따라 배지를 얻습니다.

칸 아카데미는 이렇게 생겼구요~

칸 아카데미는 이렇게 생겼구요~

자, 그렇다면 저희는 누구일까요?

저희는 ‘에듀쉐어 칸’입니다. 칸 아카데미와 같이 교육의 균등한 기회를 학생들에게 보장해주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칸 아카데미의 교육은 입시를 위해 모든 것을 투자하는 한국의 비정상적인 교육환경에서 칸 아카데미의 교육만으로는 부족하기에 현지화 된 무료 강의가 있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교육의 나눔’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현재 수학 및 영어를 시작으로 강의를 제작하고 있고, 나아가 모든 수능과목, 그리고 음악, 체육, 미술 등의 모든 분야에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는 커다란 꿈을 갖고 있습니다.

네, 저희가 바로 에듀쉐어 칸 입니다.

네, 저희가 바로 에듀쉐어 칸 입니다.

'에듀쉐어 칸'에는 도대체 어떤 강의들이 있을까요?

하나씩 설명해 보려 합니다. 현재 계신 선생님들은 재능기부의 형태로 강의를 무료로 찍어 주고 계신데요. 다양한 강의들을 위해 많은 분들이 '좋아요'와 '공유하기'를 통해 널리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물론 애정이 담긴 쓴소리도 감사하고, 어떤 내용의 댓글도 전부 환영합니다!

영어 1등급 에이전트 싸이몬 쌤의 완전독한 완전독해!

첫 번째 강의는 '영어 1등급 에이전트 싸이몬 쌤의 완전독한 완전독해' 입니다. 싸이몬 선생님의 영어 강의를 보시면 엄청 열정적으로 중요 포인트를 잘 짚어 주신다는걸 알수 있어요. 늦은 시간 본업을 마치고 오셔서 촬영하는 열정이 대단하시죠! 그리고 '싸이몬 쌤의 완전 독해의 문법'이라는 강좌를 진행하고 계신데요. 독해를 하면서 꼭 필요한 문법 강의 또한 필요하다고 말씀하셔서 열정적으로 강의를 진행중이십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영어 1등급 에이전트 싸이몬 쌤의 완전 독해!

영어 1등급 에이전트 싸이몬 쌤의 완전 독해!

싸이몬쌤의 완전 독해의 문법!

싸이몬쌤의 완전 독해의 문법!

오세욱 쌤의 한큐에 끝내는 모의고사! & 우리동네 수 이야기!

두 번째는 '오세욱 쌤의 한큐에 끝내는 모의고사' 입니다. 오세욱선생님은 수학을 전공하셔서 문제풀이에 자신이 있으시다고 학생들이 어렵다고 이야기하는 모의고사의 21번, 30번 문제들을 시험이 끝나면 바로 쉽게 풀이하셔서 학생들이 잊고 있는 부분이 없나 확인해 주시구요. 2016년에 올라오는 모든 모의고사들을 하나하나 자신만의 풀이를 추가하고 학교 선생님이 가르쳐 주지 않으시는 요령들 또한 사용해서 쉽게 문제풀이 강의를 맡고 계시죠. 그리고 이건 비밀인데 지방 방송에서 '우리동네 수 이야기'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하실 예정이에요.실생활에서 쓰이는 수와 관련된 재밌는 부분을 이야기로 풀어나가실 예정인데, 아직 방송 예정이니까 여기까지만 말씀드릴께요!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3
슬라이드1 / 3
한 큐에 끝내는 모의고사!

한 큐에 끝내는 모의고사!

우리동네 수 이야기~ 재밌는 일상생활 속의 수!

우리동네 수 이야기~ 재밌는 일상생활 속의 수!

우리동네 수 이야기 촬영 모습입니다.

우리동네 수 이야기 촬영 모습입니다.

신한수 쌤의 수학의 신의 한 수, & 한수쌤의 중딩 수학!

그리고 마지막으로 '신한수 쌤의 수학의 신의 한 수'라는 프로그램 입니다. 이 강의는 모의고사 문제 안에서 몇가지 주요 개념과 관련된 문제를 뽑아 풀이하는 강좌인데요. 수학을 포기하기 직전인 학생들도 보면 시험에서 절반은 맞힐 수 있는 좋은 강의에요! 그리고 ‘한수쌤의 중딩수학’ 이라는 이름으로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강의도 존재하는데요. 출판사 관계자님께서 교재를 후원해 주셔서 열심히 만들고 있습니다. 꼭 한 번 보기를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여러 강의를 소개해 드렸는데, 얼른 더 많은 강좌를 여러분께 보여드릴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콘텐츠 이미지 모음
Slide 1 of 2
슬라이드1 / 2
수학의 신의 한 수! 쌤 이름이 신한수 입니다;

수학의 신의 한 수! 쌤 이름이 신한수 입니다;

한수 쌤의 중딩 수학! 부끄럽군요..

한수 쌤의 중딩 수학! 부끄럽군요..

비정상적인 한국 교육 생태계를 정화시킬 작은 변화!

한국의 교육 생태계를 정상화 시킬 작은 시작! 주변의 공부를 하고자 하는 학생들이 공부 할 방법을 모른다면 저희를 추천해주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공부를 ‘교육 기회의 불평등’으로 포기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학생들의 웃음을 찾아주는 작은 변화를 함께 시작합시다.

모금함 상세정보

  • 프로젝트팀
    목표 금액

    댓글을 남겨주세요